
[서울와이어 천성윤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X30이 4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4회 EV 어워즈 2025’에서 ‘심사위원 선정 혁신 전기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 맞는 ‘EV 어워즈 2025’는 국내 최대 전기차 박람회인 ‘EV 트렌드 코리아 2025’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EV(전기차) 산업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지난해 2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에 출시된 전기차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를 포함해 ‘소비자 선정 올해의 전기차’, ‘심사위원 선정 혁신 전기차’ 등을 시상했으며, 수상 모델은 ‘EV 트렌드 코리아 2025’ 행사 기간 특별관에 전시된다.
볼보 EX30은 경쟁이 치열한 후보들을 제치고 ‘심사위원 선정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EX30은 자동차 및 모빌리티 관련 교수와 변호사, 관련 협회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모델임을 입증했다.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전무이사는 “국내 최고 권위의 EV 어워즈에서 EX30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볼보코리아,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어린이 안전 키링 1만5800개 기증
- 볼보그룹·볼보트럭, 안동 산불 피해복구 위해 장비·인력 지원
- 4월 수입 승용차 2만1500대 신규등록…지난달보다 15% 감소
- 볼보트럭,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체험형 학습 제공
- 볼보코리아, 고객 만족 프로그램 ‘2025 헤이, 파밀리’ 개최
- 볼보코리아, 'XC40 블랙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 실시
- 볼보코리아, 6월 한 달간 ‘헤이, 유니’ 이벤트 진행
- 볼보코리아, XC40 블랙 에디션 판매 시작 15분만 완판
- 볼보트럭코리아, 볼보 FH 글로브트로터 XXL 캡 출시
천성윤 기자
csy@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