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쿠팡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과 함께 국내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구태언 코스포 부의장, 전경수 쿠팡 전무 외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부 사업에 공동 협력 ▲코스포 회원사의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우선 할인 제공 ▲공동 연구 및 이와 관련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에 걸친 지원 방안 마련 등을 포함한다.
구태언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부의장은 "이번 협약은 AI 기술의 미래를 이끄는 국내 스타트업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으로써, 쿠팡과의 전략적 연대가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에 실질적인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성한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대표는 “코스포와의 이번 전략적 연대를 통해 국내 AI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AI 시대를 이끌어 갈 새로운 테크 유니콘, 수출 기업들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의 협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는 쿠팡이 만든 AI 컴퓨팅 서비스다.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모한 인공지능 컴퓨팅 자원 활용기반 강화사업에 지원했으며, 향후 AI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부의 다양한 사업에도 폭넓게 협력할 예정이다.
- 아모레 후계구도 바뀌나...차녀 입사에 승계설 '솔솔'
- 엘지유니참, 생리대·기저귀 44만개 기부
- 이랜드 이월드, 물놀이 축제 '트로피컬 아쿠아월드' 진행
- 쿠팡, '원피스페어' 개최… 인기 원피스 최대 70% 할인
- 서울신라호텔·비비안 웨스트우드, 애프터눈 티 출시
- 롯데온, 엘데이로 온 가족 여름 나기 제안
- CU, 초가성비 수산 안주 라인업 강화
- LG생활건강,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신규 라인 출시
- 무신사, 'SPA 브랜드 페스티벌' 진행… 최대 80% 할인
- GS25 '생과일 스무디', 전체 판매량 3위 등극
- 29CM, 고기능성 뷰티 상품 거래액 3배 '쑥'
-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프리미엄 영어캠프 진행
- 쿠팡, 상반기 '어워즈 기획전' 수상 상품 발표
고정빈 기자
viz3305@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