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정윤식 기자] 동아에스티는 ‘제20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올해 20회를 맞은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을 하는 봉사활동 체험이 아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로 2004년부터 주최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우리가 그린(GREEN) 내일, 우리의 실천’이라는 주제로 환경과 생명의 가치를 알아보고, 기후 변화 속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실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탐구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반도 생태탐방원을 베이스캠프로 활용한다.
이 기간 동안 변산반도국립공원 일대에서 ‘기후 변화 속 지속가능한 우리의 내일’, ‘환경을 지키는 최전선, 국립공원’ 등의 전문가 강의와 ‘여기서부터 바다, 바다 지키기 캠페인’, ‘변산반도 국립공원 이야기’, ‘변산반도 갯벌과 숲, 그곳에는 누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20회를 맞은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이 참가 학생들에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작은 실천으로 이어지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아에스티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환경교육과 생명존중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책임 있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성조숙증 치료제 시장 확대⋯동아에스티·LG화학 경쟁 본격화
- 동아에스티, 입센코리아와 '디페렐린' 킥오프 미팅 개최
- 동아에스티,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온(溫, ON)' 발간
- 동아ST, 입센코리아와 성조숙증·전립선암 치료제 '디페렐린' 공동판매
- 동아에스티, 앱티스와 ADC 신약 'DA-3501' 1상 승인 신청
- 동아에스티, 비만치료제 'DA-1726' 최대용량 탐색 임상 개시
- 동아에스티, 2분기 영업익 전년비 43.4%↓
- 동아에스티, 지속가능경영 국제기준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 동아에스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이뮬도사' 美 출시
- 동아에스티, 크리스탈파이와 '면역·염증질환 치료제' 공동연구 협약
정윤식 기자
ysjung@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