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고정빈 기자]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신규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twiz)’ 홍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MZ세대 청년들의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과 실무형 인턴십 경험을 동시에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롯데온의 신규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트위즈의 주요 기능과 장점을 알리는 영상 또는 자유로운 창의적 시각을 담은 영상을 60~90초 분량으로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필수 해시태그 #트위즈 #twiz를 포함해 업로드하고 구글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뷰티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만 18세~30세 청년으로 트위즈 앱을 직접 체험한 후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본 공모전 1등 수상자에게는 롯데쇼핑 e커머스 부문에서 8주간 체험형 인턴십 기회와 함께 상금 50만원, 상장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2등 30만원, ▲3등 20만원, ▲특별상 7명(롯데상품권 5만원)이 주어진다.
공모전 주제인 트위즈는 AI 추천 기술과 SNS 트렌드 분석을 결합해 개인 맞춤형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내 피부 타입과 퍼스널 컬러에 맞춰 확인할 수 있는 SNS 키워드 랭킹 ▲어렵고 복잡한 성분·제품 정보를 레이더 차트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간편 뷰티 인사이트 ▲AI가 나를 위해 선별한 맞춤형 뷰티 콘텐츠 모음 등이 있다.
롯데온은 트위즈 론칭을 기념한 신규 가입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신규 가입한 전원에게 엘포인트(L.POINT) 최대 1000점을 증정한다. 트위즈 앱 간편 가입 후 롯데온 애플리케이션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입 이메일을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황형서 롯데온 마케팅부문장은 “트위즈는 AI를 활용한 새로운 뷰티 경험을 제공하여 뷰티에 진심인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앱”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앱 주요 타겟층인 청년들의 솔직한 목소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美, 소액소포 관세 예고… K뷰티·패션 역직구 '비상'
- [CEO투데이] '전국 쿠세권' 투자로 '로켓실적' 이끈 김범석 쿠팡Inc 의장
- CJ온스타일, 라방 '맘만하니' 4주년 팬미팅 성료
- 롯데홈쇼핑, 주방 자체 브랜드 '블루쿠샤' 론칭
- [K뷰티 대장주 에이피알③] 미국 홀렸다... 글로벌 경쟁력 입증
- CU,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출시
- 세븐일레븐, 말차맛 상품 대거 출시
- 롯데마트,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 진행
- 롯데百 타임빌라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한화 '쉬어가도 괜찮아', 142가정 휴식 지원
- 이마트24, 'T 우주패스' 론칭 프로모션 진행
- GS25 '마녀스프', 죽·스프 카테고리 매출 1위 등극
- 프리메라, '크리에이티브 크루' 2기 모집
- 투에딧, 다이소서 시작해 美 시장 진출
- 신라면세점, '샤넬' 듀플렉스 부티크 오픈
- LF 킨, 인기 샌들 재해석한 한정판 로퍼 출시
- 쿠팡, '으뜸 효율 가전' 기획전 진행
- 르베이지, 김희찬 작가와 협업 프로젝트 진행
-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IR 행사' 연다
- 코오롱FnC, 몽골 유목민 대상 코오롱스포츠 타프 기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