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천성윤 기자] LG전자가 픽셀 하나하나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능동형 매트릭스(Active Matrix) 기술을 적용한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신제품 ‘LG 매그니트 액티브 마이크로 LED(LG MAGNIT Active Micro LED)’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오는 21일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LG 매그니트 신제품을 출시한다. LG전자의 초대형·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인 LG 매그니트 라인업 최상위 모델로, 136형(가로 약 3m·세로 약 1.7m)의 압도적인 크기에 4K 해상도와 100만대 1에 이르는 명암비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인 마이크로 LED 중에서도 픽셀을 개별 제어하는 능동형 매트릭스 기술을 적용해, 행과 열 단위로 제어하는 일반적인 수동형 매트릭스(Passive Matrix) 제품 대비 훨씬 섬세하게 초고화질 영상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독자적인 모듈 표면 처리 기술로 빛 반사를 최소화해 어떤 시청 환경에도 깊이 있는 블랙과 함께 정확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다. 정밀한 정렬로 모듈 간 틈새를 최소화했고, 화면 깜빡임을 없앤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설계로 장시간 시청 시에도 눈의 피로함이 적은 편안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벽면을 가득 채우는 압도적인 크기와 초고화질로 집을 영화관으로 변신시켜줄 LG 매그니트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 '프라엘 수퍼폼 써마샷 얼티밋' 선봬
- LG전자 인도법인 현지 상장… 세계 1위 인구대국 공략
- G마켓, 가을 맞이 '빡세일' 진행
- 한국관광공사·LG전자 '한국관광 해외마케팅 협력 업무협약' 체결
- LG전자 인도법인 상장 마무리… 2조 실탄 확보 나선다
- LG CNS, 'AX 페어 2025' 개최…에이전틱 AI·피지컬 AI 혁신 사례 공개
- 전자업계 AI 냉난방공조 열풍… 삼성·LG 신사업 '낙점'
- LGD 또 희망퇴직 실시… LG그룹 '몸집 줄이기' 가속
- LG전자, 마이크로 LED 적용한 차세대 비행 시뮬레이터 개발 나서
- LG전자, AI 홈 허브 ‘LG 씽큐 온’ 출시
- LG전자, 신제품 통해 환절기 맞춤 공기 솔루션 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