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애스크 이노(ASK inno) 메인 페이지 화면. 사진=SK이노베이션
뉴스룸 애스크 이노(ASK inno) 메인 페이지 화면.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와이어=이민섭 기자] SK이노베이션이 17일 에너지 관련 지식과 소식을 제공하는 새 뉴스룸 'ASK inno(애스크 이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종합 에너지 솔루션 기업' 정체성에 맞춰 뉴스룸도 에너지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로 확장했다.

기존 뉴스룸은 회사 소식 전달에 무게를 뒀다면 새 뉴스룸 '애스크 이노'는 다양한 에너지 분야의 최신 이슈 해설, 트렌드 분석, 전문가 칼럼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제공한다.

새 이름 'ASK inno'는 '에너지와 관련한 모든 것을 묻고 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세상이 에너지를 물을 때, 이노베이션으로 답하다'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했다. 

이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국제유가, 원·달러 환율, 천연가스∙전력 가격 등 주요 지표 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를 마련했다. 인공지능(AI) 기반 자동 요약 기능과 AI 보이스 기능도 적용했다.

김우경 SK이노베이션 PR실장은 “ASK inno는 우리가 축적해 온 에너지 통찰을 열린 지식으로 확장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 에너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공유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SK이노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