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부검 등 정확한 범행 경위 파악 중

지난 9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법원 뒤 건물에서 불이 나 7명이 숨진 가운데 경찰과 소방이 합동 감식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지난 9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법원 뒤 건물에서 불이 나 7명이 숨진 가운데 경찰과 소방이 합동 감식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대구 수성구 범어동 변호사 사무실 건물 화재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이들 피해자 중 두명에게서 자상 흔적이 발견돼 경찰이 부검 등 정확한 범행 경위를 파악 중이다.

10일 변호사협회와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9일) 임시 검안 결과 피해자인 변호사와 사무장인 남성 2명에게서 자상으로 보이는 상처가 확인됐다.

이에 경찰은 자상을 일으킨 흉기 등 일체를 확인하기 위해 이날 정밀 감식을 진행할 방침이다. 또 사망자 부검 등을 바탕으로 정확한 사인을 확인한다.

경찰 관계자는 “방화로 인한 사망이 우선되는 사인인지 자상이 직접 사인인지 확인되지 않는다”며 “부검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9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법원 뒤 법조타운의 한 변호사 사무실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나 용의자를 포함한 7명이 숨지고 50명이 다쳤다.

용의자로 지목된 남성은 재개발을 통해 신축하는 주상 복합 아파트 사업 시행사에 투자한 뒤 투자금 반환 소송을 했으나 패소하자 이에 불만을 품고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추정된다.

용의자가 방화한 변호사 사무실 소속 변호사는 승소한 상대편 변호인인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