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에떼르넬비욘드', 10월31일 청약 신청 가능
"청약, 별다른 조건 없이 도전 가능해 인기 높아"

초기분양가로 구매 가능한 청약단지는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다. 이 가운데 10월 마지막주부터 다음 달 첫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봤다. 사진=이태구 기자
초기분양가로 구매 가능한 청약단지는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다. 이 가운데 10월 마지막주부터 다음 달 첫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봤다. 사진=이태구 기자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전국적으로 집값 하락세가 짙어지는 모습이다. 하지만 전국적인 아파트 매매가격은 여전히 고공행진이다. 청약단지는 초기분양가로 구매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내집마련이 힘든 상황 속 10월 다섯째 주~다음 달 첫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본다.

이달 31일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e편한세상 홍성 더센트럴 ▲서면경남아너스빌엔테로까사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센터파크 ▲오산 SK VIEW 1·2차 등 단지의 특별공급이 시작된다. 해당 단지들은 다음 달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이어 경기도 광주시 역동에 공급하는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과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에 위치한 ‘덕소 강변 신일해피트리’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다음 달 1~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동춘동에 분양하는 ‘연수 월드메르디앙 어반포레’는 31일~다음 달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아울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 위치한 ‘연동 한일베라체 파크뷰’와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에 분양하는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는 31일 1순위, 다음 달 1일 2순위 청약접수가 가능하다. 경기도 화성시에 들어서는 ‘화성 동탄2 주상복합용지 C28BL 리젠시빌란트’의 2순위 청약은 31일이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공급하는 ‘아크로 여의도 더원’과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잠실에떼르넬비욘드’는 31일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강원도 원주시 태장동에 들어서는 ‘원주태장 이에스아뜨리움 A-2블록’은 31일 1순위, 다음 달 1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또 경상북도 경산시에 분양하는 ‘경산 대임지구 B3 BL 라온프라이빗’은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다음 달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금정역’은 다음 달 1일 특별공급 청약 접수를 할 수 있다.

윤지해 부동산R114 수석연구원은 “청약은 신축아파트가 공급되는 것이 큰 장점이다. 주거환경도 비교적 우수한 곳이 많다”며 “별다른 조건 없이 청약에 도전할 수 있어 내집마련이 필요한 무주택자들에게 큰 인기를 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