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정현호 기자] 에쓰오일(S-OIL)이 순수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과 학술연구 지원을 위해 설립한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주최로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한-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에쓰오일은 이번 행사와 관련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의 상호 교류를 통해 타문화 및 역사에 대한 상호 이해와 글로벌 인식 확대를 통한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한-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렸고, 아랍 문화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타문화 국가와의 교류를 즐기는 전국 대학생 14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주사우디아라비아 대한민국 대사관과 프린스 술탄 대학교에서 특강을 수강하고 아람코 리서치 센터 등에서 현지 문화와 연구개발 인프라 등을 체험했다.
앞서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은 한국과 아랍의 문화교류 증진 사업을 시행했다. 이뿐 아니라 세계 석학 초청 워크숍을 개최하고 중동 지역과의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학문적 소통과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한-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기회가 돼 뜻 깊다”며 “자사 과학문화재단이 한-아랍 문화교류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에쓰오일,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 앞장… 2억8000만원 후원
- 에쓰오일, '2023 국가서비스대상' 주유소·주유APP부문 동시 석권
- 정유업계, 정제마진 상승에 '활짝'… 하반기 반등 가능할까
- 에쓰오일, '탄산' 공급 안정화 기여… "동광화학에 부생가스 2배 늘려 공급"
- 에쓰오일, '바이오 원료∙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실증사업' 본격화
- 에쓰오일, 수해 피해 이재민 지원… 성금 5억원 전달
- 에쓰오일, 직원 가족들과 천연기념물 어름치 치어 방류 봉사 진행
- 에쓰오일, 협력사 직원 자녀들에 '상생 장학금' 2억원 전달
- 에쓰오일, 새 광고 영상 '구도일 캔 두 잇' 공개… 소비자들 위한 응원메시지 담아
- 에쓰오일, 추석 앞두고 지역 소외계층에 따뜻한 온기 전해
정현호 기자
hs1042@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