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정현호 기자] 에쓰오일(S-OIL)이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 지난 19일 충남 금산군 부리면 금강 하천변에서 직원 가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연기념물 어름치 치어 방류 봉사활동을 펼쳤다.
에쓰오일은 S2010년부터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와 '천연기념물 어름치 보호 캠페인' 협약을 맺고 종 보존과 교육사업을 후원해왔다.
이에 앞서 2008년엔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멸종위기에 놓인 어름치·수달·두루미·장수하늘소·남생이를 보호종으로 선정해 개체 수 증대와 서식지 보존 활동도 진행 중이다.
봉사활동 참석자들은 어름치 생태교육을 통해 천연기념물의 문화 생태적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했다. 또한 어름치 치어 5000마리를 금강에 방류하고 생태체험 갖는 등 천연기념물 보존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공감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어름치는 토종 물고기로서 금강과 한강에만 분포한다. 금강의 어름치는 1980년 멸종돼 복원 노력이 절실한 희귀 민물고기”라며 “회사는 매년 어름치 치어 방류 봉사를 통해 금강 유역 어름치 서식지 복원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에쓰오일, 수해 피해 이재민 지원… 성금 5억원 전달
-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한-아랍 청년 교류에 앞장
- 에쓰오일,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 앞장… 2억8000만원 후원
- 에쓰오일, '2023 국가서비스대상' 주유소·주유APP부문 동시 석권
- 에쓰오일, '탄산' 공급 안정화 기여… "동광화학에 부생가스 2배 늘려 공급"
- 에쓰오일, 협력사 직원 자녀들에 '상생 장학금' 2억원 전달
- 에쓰오일, 새 광고 영상 '구도일 캔 두 잇' 공개… 소비자들 위한 응원메시지 담아
- 에쓰오일, 추석 앞두고 지역 소외계층에 따뜻한 온기 전해
- 에쓰오일, 마포 저소득가정 학생 후원에 1억원 전달
- 에쓰오일·대한블루에너지울산, 친환경 순환경제사업 MOU
정현호 기자
hs1042@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