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가 국제 표준 인증기관인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에너지 경영에 대한 국제 표준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DN솔루션즈 제공
DN솔루션즈가 국제 표준 인증기관인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에너지 경영에 대한 국제 표준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DN솔루션즈 제공

[서울와이어 정현호 기자] DN솔루션즈가 국제 표준 인증기관인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에너지 경영에 대한 국제 표준인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인증을 획득했다. 

19일 DN솔루션즈에 띠르면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 경영시스템 표준규격이다.

에너지 사용 목표 수립을 비롯해 에너지 절감과 효율 향상을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 해당 인증이 부여된다. 

DN솔루션즈는 인증 획득을 위한 심사에서 액화천연가스(LNG), 전기, 휘발유, 경유 등 사용 에너지에 대해 ▲에너지 절감을 위한 목표 수립 및 달성 ▲에너지 절감 실적 관리 현황 ▲에너지 절감 투자 여부 등의 평가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ISO 50001 인증 획득을 통해 DN솔루션즈는 에너지 효율성과 환경관리 측면에서 경쟁 우위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함으로써 운영 비용을 낮추는 동시에 에너지 낭비와 비효율 영역을 식별해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관계자들의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신규 사업 기회도 확대될 전망이다.

DN솔루션즈는 이를 바탕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체계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최근 ‘ESG 추진 TFT’를 구성해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한 탄소저감 로드맵을 설정하는 등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DN솔루션즈는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40% 줄일 계획이다. 

CCF(Corporate Carbon Footprint, 기업탄소발자국) 제3자 검증 등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량도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다. 

ISO 50001 인증 획득은 고객의 요구에 대한 충족을 넘어 전 세계적인 기후 이니셔티브와 기후 위기 대응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의지의 표명이라고 DN솔루션즈는 설명했다. 

DN솔루션즈 관계자는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는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등 친환경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린 제조(Green Manufacturing) 실현으로 환경 중심의 국가별 교역 규제 리스크를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