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고정빈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아이브(IVE) 리즈와 함께 민주킴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비롯한 가을·겨울(FW) 시즌 다채로운 여성 패션 스타일링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리즈는 걸그룹 아이브(IVE) 멤버로서 국내외 Z세대를 중심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에잇세컨즈는 리즈와의 협업을 통해 20~30대 소비자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제고하고 고객층을 넓혀가고자 한다.
올해 FW 시즌에 리즈와 함께 에잇세컨즈가 추구하는 다양한 트렌드와 스타일을 순차적으로 제안할 계획이다. 에잇세컨즈는 리즈의 첫 콘텐츠에서 ‘민주킴(MINJUKIM)’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공개했다.
디자이너 김민주가 시작한 패션 브랜드 민주킴은 예술적 창의성, 동화적 상상력,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김민주는 2013년 H&M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2014년 LVMH 영 패션 디자이너 프라이즈 준우승, 2020년 넷플릭스 패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넥스트 인 패션’ 우승 등 화려한 글로벌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에잇세컨즈와 민주킴의 협업 상품은 장미가 피어나는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민주킴 특유의 동화적 로맨스와 에잇세컨즈의 캐주얼 감성이 결합해 일상 속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룩으로 구성된다.
민주킴을 상징하는 십자수와 물결 모양의 주름, 비치는 소재가 주로 활용됐다. 주요 상품으로는 크롭 재킷과 벌룬 스커트, 꽃무늬 튤 드레스와 그래픽 티셔츠, 자수 카디건과 러플 셔츠 등이 있다.
에잇세컨즈의 리즈 콘텐츠와 민주킴 협업 상품은 주요 에잇세컨즈 매장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송이 삼성물산 패션부문 에잇세컨즈 여성복 팀장은 “Z세대가 선망하는 아이브 리즈를 통해 에잇세컨즈의 올가을 주요 스타일링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번 민주킴 협업 상품은 리즈가 지닌 신비로운 이미지와 부합되면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롯데百, 中 '황금연휴' 맞아 외국인 혜택 확대
-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8957억원 조기 지급
- 이랜드 뉴발란스, 초경량 '플라잉77 구스다운' 출시
- 구호플러스, 트와이스 지효와 가을 화보 공개
- 29CM, 도자기 브랜드 '무자기'와 팝업 전시 개최
- 롯데마트, 신선·고당도 전략 강화
- BGF리테일,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개최
- 세븐일레븐, 겨울 대비 먹거리·방한용품 강화
- 롯데온, 추석기획전 '온마음 추석' 진행
-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누적 리뷰 700만건 돌파
- 무신사, 창업 인재 육성 'MNFS' 15팀 선발 완료
- GS리테일, 양천구 아동복지센터서 봉사활동 진행
- 애경산업, 세계화장품학회서 연구성과 발표
- 바버·마가렛 호웰, 세번째 협업 컬렉션 공개
-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 지역 관광 상품 출시
- 쿠팡·안동시, 지역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맞손'
- 현대백화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에이프' 품었다
- [CEO투데이] 'K뷰티 돌풍의 주역'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
- 삼성, 신규 채용계획 발표… "5년간 6만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