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고정빈 기자] 애경산업은 지난 15일부터 프랑스에서 열린 ‘2025 세계화장품학회’에서 연구성과 2건에 대한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이번 학회에서 ▲피부 투과가 어려운 효능 성분의 피부 전달을 돕는 기술과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다크닝·지속력 개선을 돕는 기술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해당 2건의 연구성과는 애경산업의 신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의 핵심 기술로 활용 예정이며, 국내 제품 적용 확대 및 기술 보호를 위한 특허 등록과 출원 진행 절차를 마쳤다.
세계화장품학회는 화장품 과학 및 기술 분야에서 국제 협력을 전담하는 세계적인 학회로, 81개국 51개 협회로 구성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세계화장품학회의 행사는 매년 1회 개최국을 선정해 진행되며, 올해로 35번째를 맞았다
올해 행사는 ▲생활 습관과 환경이 피부와 모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다양한 생물학적 접근 ▲지속 가능한 제형, 새로운 유효 성분, 디지털 기술 등에 대한 연구 등 'THE FUTURE IS SCIENCE'를 주제로 진행됐다.
애경산업의 연구성과는 효능 성분의 피부 전달 방법의 기존 단점을 보완한 신기술 개발과 메이크업 다크닝 및 지속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처방 기술 개발에 대한 연구 성과를 담고 있다.
‘피부 투과가 어려운 효능 성분의 피부 전달을 돕는 기술’은 히알루론산과 바쿠치올 등 화장품 효능 성분의 피부 흡수율 증가 및 제형 내 효능 성분의 안정성을 개선시킨 연구 내용이다.
조우택 애경산업 화장품연구소 스킨케어연구팀장은 "이번 세계화장품학회에서 공개한 애경산업의 기술 연구는 향후 화장품 산업에서 중요한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애경산업은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피부과학과 관련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글로벌 뷰티 산업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 신선·고당도 전략 강화
- 현대백화점, '브리지' 대회 성료
- 메디안, 리뉴얼 BI 공개… 신제품 고불소 치약 출시
- 에잇세컨즈, 아이브 리즈와 신상품 공개
-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 완판 기록
-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1주년 기념 쿠킹클래스 진행
- 롯데百, 롯데자이언츠 승리 위한 팝업스토어 개최
- [유통체크업] 민생쿠폰 효과 본 편의점, 2차 전쟁 준비
- 형지에스콰이아, 창립 64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 무신사, 中 티몰에 공식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리복, 한정판 러닝 컬렉션 출시
- 신세계그룹, 협력사 납품대금 2000억원 조기 지급
- 에이피알, 日 '메가와리'서 매출 250억 달성
- 아모레퍼시픽, 세계화장품학회서 AI·피부과학 연구발표
-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미감수' 美마트 타겟 입점
- 이랜드 뉴발란스, 윈터와 플라잉 구스다운 화보 공개
- 커먼그라운드, '벨지안 비어 위크엔드 코리아' 개최
- "반값으로 로켓배송" 쿠팡, 생필품 선물대전
- 빈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박보영 선정
- 날개 달린 K뷰티, 인력 확보 전쟁 '치열'
- 33년 만에 특허사용료 판례 변경… 세금 이제 한국에 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