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정윤식 기자] 동아제약은 여성용품 브랜드 ‘템포(Tempo)’가 10월 20일 초경의 날을 맞아 여성용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생리대를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여성의 생애주기 중 중요한 전환점인 ‘초경’의 의미를 되새기고, 모든 여성의 월경권이 차별이나 불편없이 존중받아야 한다는 사회적 인식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진행됐다. 동아제약은 지파운데이션과 상주시를 통해 템포 생리대 1만6800팩을 전달했다.
동아제약의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은 2020년부터 NGO기관인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시작해 국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생리용품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2021년부터는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상주시와 동대문구 지역으로 나눔을 확장하며 현재까지 총 10만7000팩(약 131만 패드)을 전달했다.
동아제약 담당자는 “초경의 날을 맞아 여성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당당하게 월경을 맞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며 “템포는 단순한 생리대 브랜드를 넘어 여성의 권리와 건강을 지키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 동아제약, 건강·다이어트 프로모션 '네이버 헬시페스타' 참여
- 동아제약, '비타그란 유기농 레몬생강즙' 출시
- 동아제약 락토바이브, 유튜버 양과자와 3차 공동구매 프로모션
- 동아제약 파티온, 청소년 트러블 관리 '퍼스트스텝 6종' 다이소 출시
- 동아제약, 소화기능 강화 '베나치오 프로액' 리뉴얼 출시
- 동아제약, 밤에 먹는 감기약 '판피린 나이트액' 출시
- 동아제약 파티온, 피부 클렌저 '노스카나인 트러블 밀크' 출시
- 동아제약, 어린이 영양제 '챔큐비타시럽' 출시
- 동아제약, 올리브오일 브랜드 '올리비바' GS25 입점
- 동아제약 파티온, 국군의달 맞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지원
- 동아제약, 네이버 '넾다세일'서 건강 브랜드 프로모션 진행
정윤식 기자
ysjung@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