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이민섭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구성원 간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사내 캠페인 '약속대로 HANKOOK(한국)'을 전개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약속대로 HANKOOK'은 구성원 간 매너와 에티켓을 '약속'이라는 메시지로 전달하며, 그룹 고유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실현하는 사내 캠페인이다. 구성원이 스스로 존중과 배려를 행동으로 옮기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주도적으로 변화를 만드는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그룹은 '약속대로 HANKOOK' 캠페인을 2023년 6월 '에티켓편'을 시작으로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대면·비대면 협업이 활발해진 업무 환경을 반영해 '소통편'을 진행한다. ▲내가 남긴 말과 글, 남이 보는 내 모습 ▲목적은 분명하게, 메시지는 정확하게 ▲다양한 목소리, 함께하는 변화 ▲듣는 순간, 통하는 우리 등 총 4개 슬로건을 중심으로, 다양한 협업 상황 속에서 존중과 배려를 기반으로 명확하게 소통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그룹은 캠페인 확산을 위해 각 슬로건을 실물 포스터로 제작해 판교 소재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 등 국내 주요 사업장의 회의실, 강당, 식당 등 주요 동선에 비치하고 있다. 캠페인에 관한 구성원의 의견 제시를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 제안 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채널을 통해 취합한 내용은 주제 기획 및 메시지 도출 시 운영 방향에 반영하고 있다.
오윤정 프로액티브컬처팀 팀장은 "구성원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일상 속 실천으로 이어가기 위한 캠페인"이라며 "건강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프로액티브 컬처'를 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앤컴퍼니, 3분기 영업익 1371억원… 전년비 0.1% 감소
- 한국앤컴퍼니그룹,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진행
- 한국앤컴퍼니그룹, 글로벌 최대 자동차 부품 전시회 합동 참가
- 한국앤컴퍼니그룹, 임직원 대상 ‘25회 지식나눔회’ 개최
- 한국앤컴퍼니그룹, 팀 간 소통 프로그램 '우연한 시리즈' 진행
- 한국네트웍스, 스마트물류·팩토리 솔루션 '우수기술기업상' 수상
- 한국앤컴퍼니그룹, 대전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참여
- 한국앤컴퍼니그룹, ‘제24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 한국앤컴퍼니, 겨울철 배터리 관리수칙 '네 가지' 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