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26일까지 '무진장 블프' 진행
에이블리·4910, 전 카테고리 상품 할인
지그재그, 직잭팟 통한 여러 혜택 준비
LF, 폭넓은 선택지·혜택 프로모션 제공

[서울와이어=고정빈 기자] 최근 기온이 떨어지면서 K패션 기업들이 FW 상품을 조기 출시하는 등 전략을 세우고 있다. ‘최대 성수기’인 4분기 블랙프라이데이를 열고 연말 특수 수요 흡수에 나서면서 불황을 이겨낼 계획이다.
19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오는 26일까지 연간 최대 규모 온·오프라인 할인 캠페인 '무신사 무진장 25 겨울 블랙프라이데이(무신사 무진장 겨울 블프)를 진행한다. '무진장 블프'는 2022년부터 여름과 겨울로 나눠 연간 2회씩 진행하는 시그니처 캠페인이다.
특히 무신사 무진장 겨울 블프는 연말 쇼핑 시즌과 패션 시장 성수기인 겨울 추위에 힘입어 국내 대표 할인 행사로 떠올랐다. 무신사는 지난해 겨울 블프와 비교해 올해는 행사 시작일을 1주일 이상 앞당겼다.
캠페인 기간에는 ▲시그니처 특가 ▲한정 수량 특가 ▲하루특가 ▲시즌리스 특가 ▲카테고리 데이 등의 테마별로 새로운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시그니처 특가에서는 시즌에 관계없이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무진장' 배지가 붙은 상품의 판매 가격이 다른 유통처와 비교해 가격이 비쌀 경우 차액을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최저가 보상제'를 운영하고, ‘무배당발’ 브랜드 상품에 대해서 도착보장일 준수와 빠른 맞교환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올해 무진장 겨울 블프 브랜드 데이에서는 ▲나이키 ▲뉴발란스 ▲디키즈 ▲아디다스 ▲푸마 등 글로벌 브랜드를 비롯해 ▲로우클래식 ▲어나더오피스 ▲에스피오나지 ▲튜드먼트 ▲파브레가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지난 16일 저녁 7시에 시작한 블프는 90여분 만에 누적 판매액 100억원 돌파하며 초반 흥행을 기록했다. 행사 시작 25시간 만인 17일 저녁 8시경 누적 판매액은 600억원을 넘었다.
블프가 동시에 진행된 오프라인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에도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행사 첫날인 16일 하루 동안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홍대, 강남, 대구 등 4개 매장 합산으로 2만3000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무진장 겨울 블프는 패션 업계 대목인 연말에 무신사의 시그니처 할인 캠페인을 넘어 국내 대표 패션 할인 행사로 자리매김하면서 매년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계속해서 패션을 중심으로 뷰티, 아울렛, 부티크, 유즈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파격적인 혜택을 선보이며 무신사 무진장만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연중 최대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패션·뷰티·라이프·푸드 등 전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전 상품 적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 인기 마켓 대상 중복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 등 혜택을 담은 쿠폰팩을 지급한다.
목표 인원을 설정해 팀을 만들고, 팀 생성 시 설정한 ‘팀 코드’를 공유해 팀원을 모집하면 최대 99%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팀 모으고 99% 쿠폰 받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각 카테고리별 인기 마켓과 함께 릴레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4910은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오는 26일까지 ‘블프 앵콜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패딩, 코트 등 겨울 필수 아우터부터 니트, 맨투맨, 후드티 등 데일리 아이템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연중 최대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여성, 남성, 글로벌 모든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에이블리, 4910, 아무드까지 대규모로 할인전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도 내달 1일까지 전사 규모의 대형 할인 프로모션 '겨울 직잭팟'을 진행한다. 연중 최다 상품 할인과 함께 겨울 인기 상품을 최대 90% 할인가에 선보인다.
직잭팟은 지그재그가 매 분기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 '케이클럽', '에드모어', '스파오', '미쏘', '메디힐', '아모레퍼시픽', '라피타' 등 ▲인기 쇼핑몰 ▲브랜드 패션 ▲뷰티 ▲라이프까지 지그재그 전체 카테고리 약 6500개 스토어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상반기 진행한 여름 직잭팟 대비 할인 상품 수를 약 1만5000개 이상 확대, 연중 최대 규모인 약 9만개 상품을 높은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지그재그는 먼저 10% 무제한 쿠폰이 포함된 '최대 20% 할인 쿠폰팩'을 전 고객에게 지급한다.
매일 자정에는 '럭키 랜덤 쿠폰' 및 '99% 쿠폰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 당첨 시 최대 99%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브랜드 패션 25%' 등 카테고리 쿠폰도 제공한다. 다양한 특가 코너도 운영한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양해졌다. 프로모션 기간 매일 낮 12시에는 '골드 러시'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직잭팟' 프로모션을 공유하면 매일 추첨을 통해 골드바(1명) 또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겨울 직잭팟은 지그재그의 가장 큰 연례 행사로, 많은 고객들이 이번 행사를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는 만큼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했다"며 "이번 직잭팟을 통해 지그재그가 준비한 풍성한 할인 및 혜택을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오는 21일부터 일주일간 하반기 최대 규모의 혜택을 담은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는 21일 오전 10시부터 28일 오전 10시까지 이어진다.
헤지스, 닥스, 질스튜어트 등 LF 브랜드를 포함해 2,0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약 152만 개 상품이 할인 혜택으로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하루 특가 ▲브랜드 릴레이 딜 ▲카테고리 특가 ▲반값세일 등 다양한 코너를 준비했다.
‘하루 특가’에서는 코트, 겨울 이너, 방한화, 골프웨어 등을 매일 오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최대 91% 할인가로 선보인다. 또한 바네사브루노, 바버, 베베드피노 등 하루 10개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릴레이 딜을 운영한다.
카테고리 특가 코너에서는 아우터, 골프·스포츠, 상의 등 매일 한 가지 카테고리를 선정해, 이를 더욱 세분화한 큐레이션 제품을 최저가에 제안한다. 아우터의 경우 코트, 경량 패딩, 헤비 아우터 등 겨울 필수 아이템을 집중 구성한다.
반값세일 코너에서는 롱 코트, 퍼 자켓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최초 소비자가 대비 최소 50% 이상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LF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래플 이벤트도 열린다.
LF몰 관계자는 “1년 중 가장 기다려온 쇼핑 시즌인 만큼 기대에 부응하고자 보다 폭넓은 선택지와 혜택을 준비했다”며 “매일 달라지는 프로모션을 잘 활용해 만족스러운 겨울 준비를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그룹, 임원인사… 경영리더 40명 승진
- 무신사, '무진장 블프' 하루 만에 판매액 600억 기록
- 애경 서포터즈, '프리미어 뷰티·라이프 클럽' 모집
- 버커루, '무스탕' 컬렉션 옥외광고 캠페인 확대
- 이에르로르, 연말 스타일링 위한 겨울 컬렉션 출시
- 무신사, 'AI 리터러시' 강화… 플랫폼 고도화
- 이마트24, '편의점 식품안전관리' 교육 실시
- 현대그린푸드, 용인시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10톤 기증
- 올리브영, 내년 미국 패서디나에 1호 매장 연다
- BGF리테일, ESG평가 통합 등급 A+ 획득
- 소노인터내셔널, 겨울 '골프 시즌패스' 출시
- [유통체크업] 뷰티업계, 연말 '홀리데이' 수요 공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