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사진= 국회사진기자단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사진= 국회사진기자단

[서울와이어 김남규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의 문자 메시지에 대해 “매우 충격적”이라며 “대통령이 국민의힘 권력 싸움에 깊게 개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우 위원장은 이날 국회 비대위 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내부총질 하던 이준석 대표가 사라지니 너무 좋군요’라는 내용의 문자를 보냈다”며 “제가 오래전부터 이준석 대표 제거는 윤 대통령과 윤핵관(윤 대통령 측 핵심관계자)의 공동작품이라고 했는데 사실로 확인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대한민국 대통령이 자기 당, 집권당의 대표를 제거하고 기분이 좋아 권한대행에게 이런 문자를 보낼 정도로 대한민국이 한가한가?”라며 “대통령이 이런 데 관심을 두니 민생과 경제가 더 어려워지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우 위원장은 “언제는 이 대표에 의지해 젊은이들의 표를 구걸하더니, 이제는 내부총질을 한다며 바로 젊은 대표를 잘라내는 대통령과 윤핵관의 위선을 보며 정치가 잔인하다고 느꼈다”며 “이런 대통령에게 희망이 있을지 회의적이다. 민생과 경제에 전념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