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OE 상장된 S&P 500 변동성 지수 선물 1배 추종

[서울와이어 유호석 기자] 대신증권이 변동성 지수 선물(VIX)을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ETN)을 내놨다.
대신증권은 16일, 미국 S&P500 지수의 내재변동성을 지수화한 VIX 선물 지수를 1배 추종하는 ‘대신 S&P500 VIX S/T 선물 ETN’을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 ETN은 금리인상과 공급망 불안 및 경기침체 우려 등으로 인한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응하고자 하는 투자자 니즈를 반영해 마련됐다. VIX 지수는 미국 대표 주가지수인 S&P500 지수 옵션의 향후 30일간의 변동성에 대한 시장의 기대를 나타낸다.
‘대신 S&P500 VIX S/T 선물 ETN’은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에 상장되어 있는 S&P500 VIX선물의 실시간 가격에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S&P500 VIX 선물 지수(S&P500 VIX Short-Term Futures ER Index)의 일일 등락률을 1배 추종한다.
이 상품의 만기는 2년이다. 원달러 환율 변동에 따른 위험을 헷지하지 않는 환노출형 상품이다.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최대경 대신증권 패시브운용본부장은 “VIX지수는 주가하락시 상승하는 경향이 있어 공포지수라고도 불린다”며 “이번 상품을 활용하면 주가하락으로 발생하는 손실을 헷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세계은행의 경고, "주요국 금리 인상으로 내년 파괴적 침체 온다"
- 코스피, 강달러·소비둔화 우려에 하락 출발… 2380대로 밀려
- 원/달러 환율, 1397원대 출발 후 강세 전망
- 두나무 "UDC 2022 티켓 전량 매진… 현장 판매 않기로"
- 한화투자증권, 실전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 신한금융투자, 유튜브서 '투자 성공과 인간 본능의 상관 관계' 콘텐츠 공개
- NH선물, 오는 21일 '달러 강세 연장과 4분기 추이' 온라인 방송 진행
- 두나무,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에 15억원 기부
- 이지스자산운용, 제7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10월4일까지 지원서 접수
- 키움증권, “17일 키움히어로즈 파트너데이 행사 진행”
유호석 기자
yhstone@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