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절초추출물 건기식, 핵심지표성분 '리나린' 2㎎ 함유

GC녹십자웰빙은 국내 최초 구절초추출물 활용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오는 20일 오전10시25분부터 70분간 롯데홈쇼핑에서 3개월분 및 6개월분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웰빙은 국내 최초 구절초추출물 활용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오는 20일 오전10시25분부터 70분간 롯데홈쇼핑에서 3개월분 및 6개월분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사진=GC녹십자

[서울와이어 김지윤 기자] GC녹십자웰빙은 국내 최초 구절초추출물 활용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오는 20일 롯데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0일 오전 10시25분부터 70분간 진행되는 이번 생방송에서는 온 가족 관절케어에 좋은 관절연골엔 구절초 3개월분 및 6개월분을 특가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 4월 말 출시한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추출물(상표명 조인시스트)’를 함유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 구절초추출물은 GC녹십자웰빙에서 10년간 연구개발한 100% 국내산 식물성 원료로, 관절연골엔 구절초에는 구절초 원물을 2500% 농축한 핵심지표성분 ‘리나린(Linarin)’이 2㎎ 함유됐다. 

GC녹십자웰빙 구절초추출물은 미국 FDA로부터 신규식품원료(NDI) 승인을 받아 품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확보했고,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도 마친 제품이다.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연구팀이 만 40~75세 경증 무릎골관절염이 있는 한국인 110명에게 구절초추출물을 제공한 결과 섭취 후 6주 후 통증이 21% 감소했고, 12주 후 신체적 기능 개선을 비롯해 관절염지수가 전체적으로 향상됐으며 삶의 질도 개선됨을 확인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 몸의 근육이나 혈관이 수축되면서 경직돼 작은 충격에도 관절 염증이나 통증이 생기기 쉽다"면서 "하루 한 알로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히 관절과 연골을 케어할 수 있는 관절연골엔 구절초로 튼튼해진 관절과 함께 가을을 만끽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GC녹십자웰빙 네이버 직영 스마트스토어와 공식 쇼핑몰인 ‘녹십자웰빙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ARS를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다. 제품 문의는 고객센터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