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문화, 트렌드 강의 통해 행복한 인생 후반전 설계 지원
오프라인·온라인 동시 운영, 전국 모든 지역 고객 참여 가능

[서울와이어 유호석 기자] NH투자증권이 서울대학교와 ‘100세시대 인생대학’ 제 1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NH투자증권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 인생대학의 제 19기 수강생을 오는 10월7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100세시대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과 국내 노년-은퇴설계 분야에서 최고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은퇴 이후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 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학기에는 대한민국 트렌드 분석을 선도하고 있는 김난도 서울대학교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3’을 개강 특강으로 준비했다. 또한, 조영남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로부터 한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국 시진핑 정부의 국가발전 전략에 대해서 지식과 인식을 넓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바이오닉스와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김성준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명예교수의 강의도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웰다잉, 치매예방, 시니어 굿 라이프, 세월과 마음 등 건강 관련 강의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산업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기 위한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가 종강특강을 진행한다. 인구학을 미래를 기획하는 도구로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19기 인생대학은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진행된다.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개강은 10월17일, 수료식은 12월5일이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30분까지 총 8주간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NH투자증권 우수고객이며, 지인과 함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영업점의 담당 PB를 통해 가능하다.
- KB증권, 서울시 난지캠핑장서 취약계층 초청 행사 진행
- 폭락장에도 주인 찾은 대우조선해양, 주가 변동성 확대… 추가 상승은 '글쎄'
- 김용범 "외환위기때 금모았던 국민들 달러사기 바빠"...한은 'NO'
- 실손 미지급금 3년간 7400억… 청구간편화 도입 목소리 커져
- 유안타증권, 온라인으로 '절세 투자전략·채권 시장 동향' 투자설명회 개최
- 키움증권, 28일 미국주식 투자 반상회 개최
- 미래에셋증권, 전국 영업점서 자산관리세미나 개최
- 이지스아시아-쿼드리얼, 10억달러 들여 합작회사 설립
- 내년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전망에… "실효성 있나" 의문
-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부회장 "금융투자협회장 선거 불출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