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주차공간 세대당 1.49대, 주거 편의성 상승
비규제 지역으로 '분양가상한제' 적용돼 부담 감소
'복합환승센터·KTX 울산역' 등 인접한 역세권 단지

SM우방이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의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사진=SM그룹 제공
SM우방이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의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사진=SM그룹 제공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SM그룹 건설부문 계열사인 SM우방이 선보이는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해당 단지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읍 신화리 1601-2번지에 들어서는 지하 5층 ~ 지상 26층, 총 4개동으로 설계된다. 전용면적 84~114㎡, 총 344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70~84㎡, 161실로 총 505세대의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파트 주차장 지하 1층 층고는 3M로 택배차량과 통학차량 출입이 가능해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아파트 주차공간은 세대당 1.49대로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단지는 비규제지역인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조성돼 청약자격·대출제한 등의 규제로부터 자유롭고 공공택지지구에 위치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돼 내집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높은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교통 입지도 우수하다. 복합환승센터와 KTX 울산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35·24번 국도와 서울산 IC, 언양 JC 등도 가까워 차량 교통망이 뛰어나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는 태화강 수변산책로와 도호소근린공원이 위치했고 삼남초와 언양중, 언양고와 인접해 자녀들의 교육환경에 탁월하다.

하이엔드급 고품격 커뮤니티로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였다.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는 세대당 1.5평으로 대형 커뮤니티로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와 GX룸, 작은 도서관과 다목적실, 맘스데스크, 카페 테리아, 주민회의실 등을 제공한다.

안전과 친환경 청정시스템도 설계됐다. 어린이놀이터 보안강화 폐쇄회로(CCTV)와 사물인터넷(IoT)시스템, 비대면 무인택배, 원패스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태양광 전기설비, 엘리베이터 호출, 스마트 알림, 지하주차장 환기설비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는 교통망이 뛰어나고 생활인프라와 교육환경,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춘 단지”라며 “분양가상한제까지 적용돼 내집마련을 위한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의 견본주택은 울산 중구 학산동 47-18번지 일원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