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부동산R114는 서울 관악구 협회 중앙회관에서 ‘매물 데이터베이스(DB) 제공을 통한 매물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인중개사사무소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동산R114 사이트에 협회 소속회원들이 사용하는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의 매물정보를 제공·홍보하고 상호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와 부동산R114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에 등록된 검증된 매물을 부동산R114 홈페이지에 노출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 부동산R114는 공인중개사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물정보 노출 시 자체 생산된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는 것에 합의했다.
이종혁 협회장은 “공인중개사 산업 경쟁력 강화와 콘텐츠 제공에 동참해준 부동산R114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협회가 추구하는 가치에 공감하는 업계의 다양한 플레이어들과 투명한 부동산시장 거래 질서 확립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는 “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거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인중개사들에게 증대된 매물 홍보 효과를 제공하고 일반 소비자는 더 많은 매물 정보를 통해 검증된 매물 선택의 기회를 높이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이후에도 지속해서 협력을 강화해 부동산 정보의 표준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데이터의 정확도와 신뢰도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동산R114
#매물 데이터베이스
#메물 정보 제공
#매물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
#상호 공동발전
#매물정보 노출
#콘텐츠
#부동산시장 거래 질서
#이종혁
#이종혁 협회장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
고정빈 기자
viz3305@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