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산업 강연·소통 기회 마련⋯"사회적 가치 창출 앞장설 것”

[서울와이어 정윤식 기자] 메디톡스는 지난 15일 메디톡스 광교R&D센터에서 경기도 고양시 화수중학교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메디톡스는 바이오제약 산업과 신약개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강연을 제공하고 연구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송윤석 수석연구원은 ‘제약회사 연구원은 어떤 일을 할까?’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연구원 직무와 필수 역량을 알렸다. 박미선 수석연구원은 비임상 연구를 포함한 신약 개발 과정과 함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독성학 등을 다뤘다.
이외에도 연구원 5명이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일대다 멘토링을 진행, 현장 경험담을 공유하고 진로에 대해 조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화수중학교 하지윤 학생(15)은 “진로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던 중 연구직에 관심이 있어 신청하게 됐다”며 “특히 구체적인 신약 개발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줘 흥미로웠고 향후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K-바이오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설계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바이오 분야에서 독보적인 메디톡스의 R&D 역량을 활용해 인재 육성, 지역사회 발전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메디톡스, '2024 ICLAS 서울'서 보툴리눔 톡신·필러 홍보
- 메디톡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 컬리뷰티페스타 2024 참가
- 메디톡스, 美 조지아 현지 의사 초청 '필러·보툴리눔 톡신' 세미나 성료
- 메디톡스, 비동물성 액상형 톡신 ‘이노톡스’ 위상 굳힌다
- 메디톡스, 우크라이나 현지 전문가 초청 학술 세미나 개최
- 메디톡스,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 2종 아랍에미리트 품목허가
- 메디톡스, 몰도바 로피레나와 현지 전문가 초청 행사 개최
- 메디톡스, 3분기 영업익 60억원⋯전년比 67.9%↑
- 메디톡스, 국내 의료 전문가 대상 'M.LAB 메디컬 트레이닝' 개최
정윤식 기자
ysjung@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