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김광수 동서식품 대표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저출산 및 고령화에 따른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동 대응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기관, 기업, 지방자치단체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광수 대표는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다.
동서식품은 임직원이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출산 전후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난임 치료 휴가, 육아휴직, 임신·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 가족 돌봄 휴가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출산 자녀 수에 비례하여 경조금을 지급하고 여직원 휴게실 운영, 시차 출퇴근제, 본인 및 배우자 건강검진, 장기근속휴가, 정년퇴직 지원 등 임직원과 가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복지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김광수 동서식품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함께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동서식품 역시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해피빈, 기업과 손잡고 폭염 취약계층 지원 나서
- “라면 한개 2000원” 대통령 질문에… 식품·외식업계 "나 떨고 있니"
- 비상계엄 이후 식품기업 줄인상… 가공식품 52개 가격 뛰어
- '고공행진' 먹거리 물가...새 정부 최우선 민생과제 떠올라
- 홈플러스 납품 잇단 중단… 매장 폐점·회생 지연에 불안 고조
- 서울우유, 추억에 트렌드 더한 '미노스 멜론우유' 선봬
- 서울우유, 식물성 요거트 신제품 '코코거트' 출시
- 서울우유, 'A2+우유' 멸균제품 출시… "제품 라인업 확대"
- 동서식품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 11월12일 대구서 개최
김익태 기자
177dlrxo@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