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가장 가능성 높고 접근 쉽다"
시흥 센트럴 헤센, 9일 무순위 청약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가가 형성되는 청약은 무주택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사진=이태구 기자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가가 형성되는 청약은 무주택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사진=이태구 기자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전국적으로 집값이 하락하는 양상이다. 하지만 전국적인 아파트 매매가격은 여전히 고공행진이다. 청약단지는 초기분양가로 구매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내집마련이 힘든 상황 속에서 8월 둘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본다.

이달 8일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 ▲가능역 하우스토리 리버블리스 ▲서면4차 봄여름가을겨울 ▲선운 더브이 레브리티 ▲수성 자이르네 ▲유보라 천안 두정역 ▲창원자이 시그니처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1·2단지 등의 특별공급이 시작된다. 해당 단지들은 9~10일 1순위, 11일 2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이어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남중동 오투그란데 뉴퍼스트 ▲대명 헤리티지 ▲빌리브루센트 ▲여수 한국아델리움 프라하 ▲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힐스테이트 마크로엔 등의 단지들은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대구광역시 북구 읍내동에 위치한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에 공급하는 ‘제주 다이아빌라스 1차’는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할 수 있다.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에 분양하는 ‘병점역 서해 스카이팰리스 2·3단지’는 10일이다.

아울러 충청북도 괴산군 괴산읍에 공급하는 ‘괴산 미니복합타운 A2BL 대광로제비앙’과 인천광역시 중구에 분양하는 ‘제일풍경채 영종국제도시 A16BL’은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접수가 가능하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성남 금토지구 A-3블록 중흥S-클래스’는 8~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또 ▲금곡역한신더휴 ▲문수로 푸르지오 어반피스 ▲창동 다우아트리체 주상복합 아파트 등은 8일, ▲대전스카이자이르네 ▲시흥 센트럴 헤센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 등은 9일,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위치한 ‘수성알파시티청아람 공공분양주택’는 10일 공식적인 분양일정을 마무리하고 미계약분에 대한 무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윤지해 부동산R114 수석연구원은 “내집을 마련하는 방법 중 가장 가능성이 높고 접근이 쉬운 것이 청약”이라며 “분양가가 인근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돼 무주택자들의 부담이 적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