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연락두절, 경찰 수색 끝 이날 오전 숨진 김 군수 발견

[서울와이어 정현호 기자] 공직선거법 혐의로 기소돼 첫 공판을 앞두고 있던 김부영 경남 창녕군수가 9일 오전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김 군수는 연차를 내고 이날 군청으로 출근하지 않았다. 앞서 경찰은 김 군수 가족들로부터 실종 신고를 접수받고 수색해왔으며, 오전 9시40분쯤 창녕 화왕산 인근 야산에서 숨진 김 군수를 발견했다.
그는 지난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다. 김 군수는 6·1지방선거에서 경쟁 후보의 지지표 분산을 위해, 지인을 가짜 후보로 내세운 혐의를 받았다. 검찰은 이와 관련 선거인 매수 혐의로 송치된 김 군수를 재판에 넘겼다.
김 군수는 공모자 A씨와 공천 등의 대가로 B씨 등 3명에게 1억3000만원을 전달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김 군수를 제외한 4명은 전원 구속됐고, 그의 첫 공판은 오는 11일 예정됐었다.
선거인 매수 혐의에 가담해 구속기소 된 A 씨 등은 혐의는 부인한 채 돈만 받은 사실만 인정했다. 김 군수 역시 공직선거법(선거인 매수 등) 위반 혐의를 전면 부인했으며, 재판부는 이틀 뒤 1차 공판 기일을 열 계획이었다.
하지만 김 군수의 연락이 갑자기 두절됐고, 결국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된 것이다. 지난 8일부터 실종 수색을 벌여온 경찰은 김 군수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 중이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혜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캐터필라 엔진 공급계약 체결
- 시중은행 400% 성과급 잔치… 금융당국 "이번엔 대출금리 내려라"
- 테슬라에서 또 불나... 모델X 배터리 '열폭주'
- 오늘 미 인공위성 잔해 낙하 주의보… 예상범위 내 한국도 포함
- 부산 백화점서 실내바이킹 뒤집혀 바닥에 '쿵'… 어린이 6명 중경상
- 출근길 장애인단체 시위 중단되나… 서울시장·전장연, 대화 조율
- 원희룡 "규제 푼다고 집값 안올라… 문제는 실수요자"
- 포스코건설, 고급 브랜드 출격… 3746억원 방배신동아 재건축 잡았다
- IBK기업은행, 2023년 상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육성 시작
- 조건만남 유인해 금품 갈취… 막 나간 10대들, 결국 징역형 철퇴
- KB국민은행, 글로벌가정 사회정착 프로그램 지원
- 농협, 신년 산행으로 사업추진 결의 다져
- KB금융, 피겨 꿈나무를 위한 장학금 전달
- KB금융, 2023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 개최
- 우리카드, 취향 저격 위한 ‘초개인화 마케팅 통합플랫폼’ 완성
- 이원덕 우리은행장 “고객에게 진심과 정성을 다하자”
- 평촌 학원가 도보권 ‘평촌 센텀퍼스트’, 3040 실수요자 사로잡아 청약 흥행 기대
- SC제일은행, 최고 연 4.1% 제공하는 제일EZ통장 새해 이벤트 실시
- Sh수협은행, 2023년 사업목표 달성 전국 영업점장 워크숍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