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증권 자산운용 대표이사 맞교체
강성수 한화손보 대표 저축은행 대표로 이동
신임 한화손보 대표에 나채범 한화생명 부사장
![(왼쪽부터)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 권희백 한화자산운용 대표이사, 강성수 한화저축은행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한화그룹]](https://cdn.seoulwire.com/news/photo/202301/493140_698898_1541.jpg)
[서울와이어 최석범 기자] 한화그룹이 31일 한화금융 4개 계열사 대표이사 인사를 단행했다. 계열사는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이다.
한화투자증권과 한화자산운용은 양사간 대표이사 맞교체를 진행한다.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는 한화자산운용 대표로, 한두희 한화자산운용 대표는 한화투자증권 대표로 서로 자리를 옮긴다. 강성수 한화손해보험 대표는 한화저축은행 신임 대표로 이동하고, 한화손해보험 대표에는 한화생명 나채범 부사장이 맡게 됐다.
한화그룹은 금융계열사 대표이사 인사에 관해 급변하는 금융시장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전략방향을 견인할 적임자 배치를 위해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한화그룹은 "이번 한화그룹 금융계열사 대표이사 인사는 급변하는 금융시장 상황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전략방향을 견인할 적임자 배치를 위해 단행한 것"이라며 "향후 계열사 간 사업시너지도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번에 내정된 대표이사들은 각 사 일정에 따라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 한화투자증권, STEPS에서 국내주식 증정 '럭키 드로우' 실시
- 한화투자증권, "주식 입고 최대 2000만원 제공"
- 한화자산운용, 방산기업 투자 ETF 신규 상장
- 한화투자증권, 여가부 '가족친화인증' 획득… "일·가정 양립이 중요 가치"
- 한화투자증권, '자원봉사 주간' 실시… 전 임직원 사회공헌 나서
- 주택금융공사, 부산지역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100가구 난방비 전달
- 우리은행, 로이드인증원과 ESG경영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화에어로, 루마니아와 방산 협력 MOU… 또 잭팟 터지나
- 김동원 한화생명 부사장 사장 승진… 글로벌 사업 총괄한다
- 한화, 대우조선해양·HSD엔진 양 날개 달았다… "조선부문 경쟁력 키운다"
- 한화손보, 부산 금정구‘재난위기가정 ’ 집수리 봉사
- 한화손해보험, 반려동물보장 특약 ‘펫투게더’플랜 판매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취약계층에 3년간 1억원 전달
최석범 기자
01065319988@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