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어린이 영양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크니쁘니 헬시키즈’를 출시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어린이 영양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크니쁘니 헬시키즈’를 출시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어린이 영양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크니쁘니 헬시키즈’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크니쁘니 헬시키즈는 ‘멀티비타민’, ‘칼슘 & 비타민D’ 총 2종으로 인기 캐릭터 ‘크니쁘니’를 활용해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먼저 크니쁘니 헬시키즈 멀티비타민은 달콤한 사과 맛으로 성장 발달 필수 비타민 8종과 미네랄 3종을 함유했다. 1일 2구미 섭취를 통해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A,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 및 비타민E 등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의 1일 영양성분기준치(3~5세 기준)를 100% 이상 충족한다.

크니쁘니 헬시키즈 칼슘 & 비타민D는 상큼한 오렌지 맛으로 뼈·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과 칼슘 흡수 및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D와 뼈 형성 및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망간 등을 함유한다. 어린이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비타민D, 망간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배합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크니쁘니 헬시키즈는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간식처럼 즐겁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새콤달콤한 과일 맛과 쫄깃한 식감, 건강하고 친근한 이미지의 크니쁘니 캐릭터를 통해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고 건강한 비타민 섭취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