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정현호 기자] 현대제철이 새로운 홍보영상을 통해 자연 일부로서의 철의 가치와 지속가능한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소개한다.
현대제철은 2일 새 홍보 영상 '이미지편'과 '비전편' 총 2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우선 이미지편은 ‘철은 문명이며 자연이다’를 테마로 순환과 조화, 공존, 창조를 통해 인류에 헌신하는 철의 가치를 강조하고 그 중심에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현대제철의 경영철학을 담았다.
비전편에는 미래 가치를 만들어가는 철의 역할과 끊임없는 도전의 현대제철 DNA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철강사로 도약하는 현대제철의 모습을 제시한다. 미래와 더 나은 가치를 위해 공헌하는 현대제철의 모습을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두 편의 영상은 다이나믹한 음원과 콜라주 기법이 활용돼 제작했으며, 기존 홍보영화의 틀을 깨고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변화하는 현대제철의 이미지를 나타내고자 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자사의 경영철학을 대내외에 알리고 업계를 이끄는 친환경 선도기업으로서의 미래상을 제시하고자 영상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 "업황 악화 속 선전"… 현대제철, 2분기 매출 7조·영업익 4600억원
- 현대제철, '친환경 철강사' 구축 위한 ESG활동 박차
- 현대제철, 온라인 철강몰 'HCORE STORE' 오픈
- 현대제철, 조직문화 변화 이끌 구성원 104명 선발… "미래성장 방향성 공유"
- 현대제철, 글로벌 철강사로 도약… 친환경차 시장 선점 나서
- 동부건설, 센트레빌 기술 교류회 개최
- 현대제철, 사내 스타트업과 협업… 산업용 '중성자 성분분석기' 개발
- 현대제철, 윤성필 작가 개인전 지원… "철이 지닌 순환 가치 알린다"
- 현대제철, 70년 역사 담은 사사 발간… 성장사다양한 볼거리 담겨
- 현대제철 남자양궁단, 아시안게임 컴파운드 종목서 '금메달' 정조준
정현호 기자
hs1042@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