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서동민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임직원들과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창작 멘토링 커뮤니티 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의 전문가 멘토인 ‘팔레트 마이스터’들이 참여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및 청년 창작자들에게 창작 피드백과 진로 멘토링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팔레트 마이스터는 스마일게이트 임직원과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의 동문기업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달 9일에는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청년 멘토 10여명을 대상으로 게임 기획·개발 및 사업화 멘토링이 진행됐으며, 18일에는 경기도 시흥 푸른지역아동센터에서 만화 및 게임 캐릭터 창작에 대한 멘토링이 이뤄졌다. 멘토로 참여한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이지은 주임은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가까이에서 보고 경험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고 전했다.
희망스튜디오는 향후에도 아동·청소년 및 청년 창작자를 위한 정기적 멘토링을 이어갈 계획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전문성과 애정을 지닌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창의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방구석 겜캉스'로 더위 탈출… 스토브, 여름 맞이 인디게임 할인 프로모션
- '로드나인' 1주년 페스타 개막… 스마일게이트, 온·오프라인 축제 총력전
- [체험기] '로스트아크 모바일', 혼자 즐기는 레이드… 강화된 그래픽 '눈길'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호프 크리에이터' 6기 모집
- "이제 드디어 쿠팡"… 쿠팡에도 노조 생겼다
-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60여 개 직무 전직군 집중채용
- [부흥 스마일게이트①] '크로스파이어' 하나로 한국 대표 게임사 도약
- [부흥 스마일게이트②] '로스트아크'로 매출 1조 돌파… "제2전성기"
- [부흥 스마일게이트③] 로스트아크 모바일로 '세 번째 질주'
- 스마일게이트, 스팀 여름 세일 최대 70% 할인
서동민 기자
sdm@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