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고정빈 기자] 롯데백화점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력해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은 웹툰을 세계적 장르로 발전시킨 대한민국의 웹툰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총 200여 웹툰 IP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웹툰 행사다.
지난해 9월 성수에서 열린 첫 월드 웹툰 페스티벌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판을 더욱 키웠다. 연간 5000만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복합 테마 단지인 ‘롯데타운 잠실’에서 공식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에 더해 대규모 팝업까지 어우러진 초대형 웹툰 축제를 기획했다.
특히 올해 웹툰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롯데월드몰의 팝업’은 35개 인기 웹툰의 굿즈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유통사 최초’ 행사다.
오는 26일까지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부터 4층까지 5개 층에 걸쳐 11개의 특색 있는 팝업 공간이 조성되며, 총 1200여종의 IP 테마 굿즈를 선보인다. 차별화 IP 굿즈 기획에 초점을 맞춘 것이 올해 웹툰 페스티벌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네이버웹툰의 인기 IP ‘마루는 강쥐’ 팝업에서는 베이커리 카페 컨셉으로 100여종의 굿즈를 비롯해 유니클로, 스파오, 비비앙 등 인기 브랜드와 컬래버 한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 100억회 이상을 달성한 ‘외모지상주의’ 팝업에서는 아케이드 게임 콘셉트로 최초 공개 상품 90여종을 포함 총 700개 굿즈를 공개한다.
‘전지적 독자 시점’ 팝업에서는 처음으로 F&B 콘셉트를 적용해 특별 기획한 제과, 음료, 텀블러 등을 선보이며, ‘황제의 아이를 숨기는 방법’ 팝업에서는 롯데타워의 IP를 활용해 제작한 포스터, 부적, 메모지 등 익스클루시브 패키지를 포함해 총 30여종의 굿즈를 공개한다.
이 밖에도 ‘재혼황후’, ‘나 혼자만 레벨업’, ‘도굴왕’ 등에서 초판 단행본, 치플레 컬래버 기획 등 이번 팝업에서 최초 및 한정 판매하는 특별한 굿즈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 관람객 및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사은 혜택’도 풍성하다. 팝업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인기 웹툰 IP가 그려진 한정판 웹툰 쇼핑백을 증정하며, 사전 예약 및 선착순 입장 고객에게는 기념 그립톡을 증정한다.
또한 지정된 장소를 방문해 QR 스탬프를 수집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경품 혜택 및 잠실 키네틱 그라운드에서 활용 가능한 히든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권아미 롯데백화점 영컬처팀 치프바이어는 “롯데타운 잠실은 계절마다 시그니처 행사를 선보이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복합 테마 단지로 성장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월드 웹툰 페스티벌 개최로 웹툰 마니아뿐만 아니라 웹툰에 관심이 있는 내외국인 관광객의 발길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LG생활건강, 얼굴 부위별 노화 시계 비밀 밝혀
- [르포] "임주 마감 5일전" 29CM가 세운 '취향 아파트'
- 더카트, 여성 웰니스 위한 '스튜디오' 론칭
- 쿠팡, 가을맞이 '생필품 페어' 개최
- 롯데홈쇼핑, '중소·개별PP 제작 지원' 시상식 개최
- 동부건설, 협력사 CEO와 '안전보건 결의대회' 열어… 안전문화 확산 박차
-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가을 단풍' 기획전 선봬
- LF 이자벨마랑, 파리서 26 S/S 컬렉션 공개
- GS25·대상, '묵참김밥'으로 외국인 취향저격
- 롯데온,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참여
- 롯데마트∙슈퍼, 가성비 사케 '스모' 출시
- 쿠팡, 인생네컷과 여행 이벤트 협업
- [유통체크업] 편의점, 가성비 '와인 전쟁' 시작
- 소노펫클럽앤리조트·플러프, 브랜드 캠페인 진행
- 日로 모이는 K패션… "한국이 곧 트렌드"
- 쿠론·미수아바흐브, 협업 컬렉션 출시
- CJ대한통운 '오네', 올해의 아름다운 우리말 상표 선정
- 스파오, '파워위크' 온·오프라인 캠페인 진행
- 아모레퍼시픽재단, 화장품 공병 활용 미디어 아트 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