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분양가로 구매할 수 있는 청약단지가 수요자들의 인기를 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12월 넷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본다. 사진=이태구 기자
초기 분양가로 구매할 수 있는 청약단지가 수요자들의 인기를 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12월 넷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본다. 사진=이태구 기자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정부의 대출규제 강화와 금리인상 등 주택시장 안정화 노력에도 전국 집값이 천정부지로 치솟는다. 청약단지는 초기분양가로 구매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내집 마련이 어려운 상황에서 12월 넷째 주 눈길을 끄는 청약일정을 살펴본다.

이달 20일 ▲군산 신역세권 우미린 센텀오션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 ▲더샵 남양산센텀포레 ▲미륵산 더 테라스 오투그란데 2차 ▲울산 뉴시티 에일린의 뜰 2차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등이 특별공급 청약을 신청받는다. 이 단지들은 21일 1순위, 22일 2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이어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에 위치한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로 일원에 분양하는 ‘봉선 유탑메트로시티’는 21일 2순위 청약이 있다.

아울러 광주광역시 광산구 임방울대로 일원에 공급하는 ‘라펜트 힐’과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2동에 위치한 ‘창원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23일 특별공급, 24일 1순위 청약접수가 시작된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일원에 분양하는 ‘삼성동 위레벤646’은 24일이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2지구에 위치한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1단지’와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일원에 공급하는 ‘젠트라움 논현’은 20일에만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또 ▲리버카운티아파트 ▲창원 무동 동원로얄듀크 ▲금촌역 신일해피트리 더루츠 ▲동래 다솜시티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등은 공식적인 분양일정을 마무리하고 미계약분에 대한 무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