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김남규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은퇴자산관리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KB골든라이프센터’를 서울 목동과 은평, 대구에 추가로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설립한 은퇴·노후 전문 상담센터로 전국 11개 센터를 운영 중이다. 시니어 고객에게 체계적인 은퇴 이후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재무·비재무 상담을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센터’의 강점은 2000건이 넘는 은퇴 대상 고객의 개별 상담을 수행하면서 쌓아 올린 상담 노하우다. 생애주기, 물가상승률, 지출에 맞춘 퇴직금·연금 자산관리 전략뿐만 아니라 국민연금, 건강보험, 세무·법률, 상속·증여를 아우르는 다양한 은퇴 이후 궁금증에 대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해 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도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이나 은퇴 후 바뀌는 건강보험료 부과기준 등 기본적인 사항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KB골든라이프센터는 은퇴 이후의 삶을 안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은퇴 관련 재무·비재무 고민을 상담해주는 최상의 시니어 특화 상담서비스로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은퇴 준비에 관심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대 1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상담 예약은 ‘KB골든라이프X’ 홈페이지와 KB스타뱅킹에서 신청하면 된다.
- "오미크론 바이러스 배출 기간, 증상발현 후 8일까지"
- 문 대통령 명예훼손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대법서 무죄 확정
- 배터리 삼총사, 인터배터리서 혁신 제품·기술력 대거 선봬
- bhc, 아웃백 '품질저하' 루머에… "허위사실, 법적 대응" 예고
- 공정위,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고발...'계열사 누락·친족 은폐' 혐의
- [윤석열의 경제 ⑥] 탈원전 제거, 에너지정책 '대수술'
- 우수대부업 선정된 업체들, 줄폐업 우려?… "최고금리 정상화해야"
- [메타센서] 李·朴 OB들의 귀환... 尹 인수위 인재 다양성 실종
- 尹 당선인 인수위 인선 완료… 내일 오전 현판식 예정
김남규 기자
ngkim@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