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수주 목표액 72% 달성, 추가 수주 기대↑

삼성중공업이 국내 조선업 사상 최대 규모의 선박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삼성중공업 제공
삼성중공업이 국내 조선업 사상 최대 규모의 선박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삼성중공업 제공

[서울와이어 정현호 기자] 삼성중공업이 국내 조선업 수주 역사를 새로 썼다. 회사는 22일 버뮤다 지역 선주로부터 17만4000㎥급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2척 수주 내용을 공시했다.

삼성중공업에 따르면 수주 금액은 3조3310억원이다. 이는 우리나라 조선업 역사상 단일 선박 건조 계약 기준 최대 규모다. 동시에 지난해 3월 회사가 세운 종전 최대 기록(컨테이너선 20척·2조8000억원)도 뛰어넘었다. 

또한 아프리카 지역 선주로부터 LNG운반선 2척을 추가로 수주하면서 하루 사이 총 3조9000억원 규모의 수주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회사 전체 매줄액의 59%를 넘는 수준이다.

특히 올해만 LNG운반선 24척을 수주하는 등 앞선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모습이다. 이에 연간 수주목표 초과 달성을 비롯한 흑자전환 기대감이 높아졌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수주로 올해 들어 현재까지 누계 수주 실적은 33척, 63억달러를 기록했다. 수주 금액만 따지면 목표액인 88억달러의 72%를 채웠다. 회사는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 등으로 LNG선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환경 이슈와 지정학적 문제로 글로벌 LNG 수요가 증가 추세에 있으며 시황 호조도 지속될 것”이라며 “지난해 이어 올해도 수주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