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이랜드넥스트와 이랜드이노플이 키움증권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랜드넥스트는 문화컨텐츠에 4차산업의 기술 트렌드와 이랜드 그룹 비즈니스를 접목시켜 온라인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신사업 테크법인으로 아트분할소유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해당 플랫폼의 개발·보안, 인프라 영역은 이랜드 그룹의 정보통신(IT) 운영과 디지털화를 전담하는 이랜드이노플에서 진행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3사는 이랜드넥스트가 준비하고 있는 ▲미술품 분할 소유권 사업 관련 전략적 협력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 과제 발굴·수행 ▲신규 플랫폼 서비스 관련 공동 개발 ▲신규 사업모델(BM) 발굴 등 미술품 조각투자 서비스시장 개척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장영학 이랜드넥스트 대표는 “이번 키움증권과의 업무협약으로 미술품 조각 투자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더욱 많은 투자자가 미술품시장에서 소액으로 누리는 수집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희재 키움증권 리테일총괄본부장은 “전문성 있는 시스템 구축과 투자자보호 장치 등을 마련해 금융당국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서 투자자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증시불황 속 IPO 도전… 컬리·11번가·오아시스 누가 웃을까
- 이랜드, 오아시스마켓와 협업해 '킴스오아시스' 9월 오픈
- 휠라 조직 개편, 이재현 본부장 등 신규 선임
- 토스 사모펀드에서 6000억 투자 유치… 기업가치 8.5조 인정받아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반띵타임’ 이벤트
- 이랜드재단, 노숙인 급식 지원 위한 기부금 전달
- 이랜드리테일, 3개사로 쪼갠다… '하이퍼마켓', '글로벌·패션' 부문 물적분할
- 코스트코·이랜드리테일 새벽배송 도전장… 득일까 실일까
- 최태원, 반도체 불경기 정면돌파…연기됐던 청주공장 증설 10월 착공
- 이랜드몰, 오픈 6주년 맞이 '육쾌한 할인페스타' 진행
- 이랜드재단·NC대전유성점·유성구청, 사회공헌 협약 진행
- "일주일만에 1000장 팔렸다"… 이랜드 미쏘 맥카라 숏자켓 '인기'
- 이랜드월드, 동반성장 유공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 "호박고구마보다 더 달다"… 킴스오아시스, '달수꿀고구마' 완판
김익태 기자
177dlrxo@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