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이랜드재단과 NC대전유성점, 대전시 유성구는 지난달 29일 대전 유성구청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유성구 위기가정에 생계비, 치료비, 주거비 등을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이랜드재단의 위기가정지원사업은 경제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상황에 따른 다방면의 지원으로 위기 상황을 해소하고 가정해체를 예방해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NC대전유성점은 이랜드리테일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사랑의 장바구니사업을 통해 매월 유성구 내 취약가정 50곳에 맞춤형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 사회공헌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장광규 이랜드재단 이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복지사각지대는 더 다양해지고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위기가정을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사회적 안전망이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장 이사장, 박찬욱 NC대전유성점 지점장, 정용래 유성구청 구청장이 참석했다.
- 이랜드몰, 오픈 6주년 맞이 '육쾌한 할인페스타' 진행
- 이랜드넥스트·이랜드이노플, 키움증권과 미술품 조각투자 업무협약
- 이랜드, 오아시스마켓와 협업해 '킴스오아시스' 9월 오픈
- 이랜드재단, 노숙인 급식 지원 위한 기부금 전달
- 이랜드리테일, 3개사로 쪼갠다… '하이퍼마켓', '글로벌·패션' 부문 물적분할
- 하이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국내외 주식거래 이벤트
-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투자플래너로 청약 일정·경쟁률 한눈에 확인하세요"
- 네이버, 북미 1위 패션플랫품 포쉬마크 2.3조원에 인수
- "일주일만에 1000장 팔렸다"… 이랜드 미쏘 맥카라 숏자켓 '인기'
- 이랜드월드, 동반성장 유공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 "호박고구마보다 더 달다"… 킴스오아시스, '달수꿀고구마' 완판
- 이랜드복지재단,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가족심리상담 지원
- 박찬욱 '헤어질 결심'… 오바마가 꼽은 올해 최고 영화 포함
- 이랜드재단, 저소득층 다문화가정에 '천사박스' 전달
- 이랜드재단, 본아이에프와 손잡고 '가정밖청소년'에 외식지원
김익태 기자
177dlrxo@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