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태양광비리진상규명 특별위원회 구성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등 지도부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등 지도부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서울와이어 김남규 기자] 국민의힘이 19일 비상대책위원회를 열고 ‘태양광비리진상규명 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특위 위원장은 재선의 박성중 의원이 맡고 이날부터 바로 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양광 사업은 문재인 정부가 추진한 주요 국정 과제 중 하나다. 국민의힘이 특위를 만들어 문 정부가 추진한 태양광 사업의 비위 의혹을 본격적으로 들여다보겠다는 각오다.

이에 앞서 국무조정실 ‘정부합동 부패예방추진단’은 지난해 9월부터 지난달까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전국 226개 지방자치단체 중 12곳이 시행한 ‘전력산업기반기금사업’ 운영실태 표본 점검을 벌였고, 이 결과 위법·부당사례 2267건(2616억원 규모)을 적발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한편, 국무조정실 보고를 받은 윤석열 대통령은 다음날 출근길에서 취재진을 만나 “국민들의 혈세가 어려운 분들을 위한 복지, 또 그분들을 지원하는 데 쓰여야 하는데 이런 이권 카르텔의 비리에 사용됐다”며 “개탄스럽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