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김남규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대규모 지진으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고 어둠 속에 고통받고 있는 튀르키예 국민을 위한 국제사회의 인도적 결의와 연대에 적극 동참한다.
KB금융은 튀르키예를 걱정하는 수많은 국민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KB금융 주요 모바일 앱 등을 통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참여한 국민들의 기부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KB금융이 매칭 적립해 최대 3억원의 구호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현지 주민들의 긴급 구호 및 복구활동, 이재민들을 위한 임시 보호소 운영 및 의료 지원 등에 사용된다.
기부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들은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KB증권의 ‘M-able(MTS), HTS’, KB국민카드의 ‘KB Pay,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3일부터 2월 말까지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개인별 기부 내역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시스템’에서 조회 및 기부금 처리가 가능하다.
KB금융 관계자는 “상상할 수 없는 갑작스러운 지진으로 소중한 가족들을 잃은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대한민국 국민들의 간절한 마음과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재난으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을 위해, 세계 기업 시민으로서의 인도적 지원과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지난해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을 위한 구호 지원에도 신속하게 참여하는 등 글로벌 차원의 인도적 활동을 적극 펼쳐 나가고 있다.
- 문재인, 조국 저서 추천하며 "저자의 처지가 어떻든…"
- 공정위, 시장지배력 남용 올리브영 조사… 독점거래 강요 의혹
- 디즈니, 7천명 해고 발표..."주주들에게 배당금 주기 위해"
- 원/달러 환율, 1원 내린 1259원 출발 예상… 장중 소폭 상승할 듯
- 뉴욕증시, 연준 매파 발언에 '나스닥 1.68%↓'… WTI 78.47달러
- [날씨] 전국 대부분 포근… 늦은 오후 제주부터 비 소식
- 미국 공화당원 41% "우크라, 점령당한 영토 잃어도 전쟁 끝내야"
- 우크라, 탱크 300대 확보 현실화..독일만 190대 제공
- [CEO 투데이] 야쿠르트에서 종합유통으로 hy 김병진 사장
- [위기의 건설업 ③] '희망의 불씨' 해외수주·규제완화·
- 한국 구호대, 튀르키예 지진현장서 70대 남성 1명 구조
- KB증권 '투자를 더하다, 2023 KB 프리미어 서밋' 개최
- KB證, 'FCC 챗봇' 서비스 오픈…"24시간 365일 비대면 상담 가능"
- KB국민카드, 취약노인돌봄 후원금 1억5000만원 전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