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시매체 평가, SK그룹 1위에 올라

이그지비터 미디어그룹에서 CES2022에 참가한 기업 전시관 대상으로 우수성을 평가한 결과 SK그룹이 최우수 전시기업에 선정됐다. 사진=SK그룹 제공
이그지비터 미디어그룹에서 CES2022에 참가한 기업 전시관 대상으로 우수성을 평가한 결과 SK그룹이 최우수 전시기업에 선정됐다. 사진=SK그룹 제공

[서울와이어 정현호 기자] SK그룹이 영향력있는 글로벌 전시매체에서 선정한 'CES 2022' 최우수 전시 기업에 뽑혔다.

21일 외신에 따르면 미국 이그지비터(Exhibitor) 미디어 그룹은 CES 2022에 참가한 2300여개의 기업 전시관을 대상으로 우수성을 평가한 결과 SK그룹 전시관 ‘그린 포레스트 파빌리온’을 1위로 선정했다. 

이그지비터 미디어그룹은 미국 내 전시·행사 분야 최대 기업이다. SK그룹은 CES에 참가한 지 3년 만에 최우수 전시기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CES에는 SK㈜,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 E&S, SK하이닉스, SK에코플랜트 등 6개사가 참여했다.

SK그룹은 CES에서 ‘동행’(탄소 없는 삶, 그 길을 당신과 함께 걸어갈 동반자 SK)을 주제로 전시장을 구성했다. 계열사들은 탄소 감축을 위해 기울이는 노력 등을 관람객에게 소개했다. 특히 탄소중립이 테마인 ‘그린 애비뉴’, ‘생명의 나무’ 등이 주목받았다.

이그지비터 미디어그룹은 “SK그룹은 넷제로 선언과 이를 현실화하는 혁신적인 녹색기술을 관람객들이 효과적으로 조망할 수 있도록 최첨단으로 전시관을 꾸렸다”고 평가했다. 또한 SK전시관 중심에 자리 잡은 ‘생명의 나무’를 최고의 걸작으로 꼽았다.

SK그룹은 올 상반기 중으로 충주에 있는 인재 양성 시설인 수펙스 센터 내 CES 2022 전시관을 구현할 예정이다. 한편 전시 우수기업 10위권 내에는 삼성전자(3위), 현대중공업(4위), 현대자동차(7위) 등도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