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곡역한신더휴', 20일 무순위 청약
"신축아파트 공급돼 주거 환경 우수"

청약단지는 부담이 없고 신축으로 공급돼 수요자들의 큰 인기를 끈다. 사진=이태구 기자
청약단지는 부담이 없고 신축으로 공급돼 수요자들의 큰 인기를 끈다. 사진=이태구 기자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전국적으로 집값 상승세가 둔화되는 양상이다. 하지만 전국적인 아파트 매매가격인 여전히 고공행진이다. 청약단지는 초기분양가로 구매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내집마련이 힘든 상황 속 6월 넷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본다.

이달 20일 ▲사직 하늘채 리센티아 ▲청주 SK VIEW 자이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등 단지 특별공급이 시작된다. 해당 단지들은 21~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에 위치한 ‘파주 운정3지구 주상복합용지 1·2·3·4·5·6BL ’은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22일 2순위 청약신청을 받는다.

이어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일원에 분양하는 시흥시청역 루미니 1·2BL’은 20일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에 위치한 ‘천안역 필하우스 에듀시티 2단지’는 20~22일이다.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동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에 공급하는 ‘나주혁신 영무인더스 소호’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동에 위치한 ‘서울 금천구 W컨템포287 오피스텔’은 21일 청약접수가 가능하다.

아울러 인천광역시 부평구 원적로에 공급하는 ‘쌍용 더 플레티넘 부평’은 21일부터 청약이 시작돼 27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에 위치한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23일 특별공급, 24일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원에 분양하는 ‘외도일동 제이시티팰리스’는 24일부터 1순위 청약접수가 시작된다. 또 ▲광주 화정 골드클래스 2차 ▲금곡역한신더휴 ▲문수로 푸르지오 어반피스 등은 20일 공식적인 분양일정을 마무리하고 미계약분에 대한 무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윤지해 부동산R114 수석연구원은 “청약은 신축아파트가 공급되는 것이 큰 장점이다. 주거환경도 비교적 우수한 곳이 많다”며 “특히 별다른 조건 없이 도전할 수 있어 내집마련이 필요한 무주택자들에게 큰 인기를 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