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다른 조건 없이 청약 도전 가능해 매력적인 선택지"
경남 '성산 삼정그린코아 웰레스트' 17일 청약신청 가능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지난해부터 집값 하락세가 짙어지는 모습이다. 하지만 전국적으로 아파트 매매가격은 여전히 고공행진이다. 청약단지는 초기분양가로 구매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내집마련 방법 중 접근성이 가장 좋은 4월 셋째 주 청약일정을 살펴본다.
이달 17일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벨루미체 첨단 ▲에코델타시티 대성베르힐 17BL ▲이안 시그니처 역곡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칸타빌 더 스위트 등 단지의 특별공급이 시작된다. 해당 단지들은 18일 1순위 청약 19일 2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이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공급하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A9BL 힐데스하임’은 17~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동에 분양되는 ‘서울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는 17~18일이다.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성산 삼정그린코아 웰레스트’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동에 공급하는 ‘서울 우남 w컨템포287 도시형생활주택’은 17일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경기도 의정부시 안골로에 분양되는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는 17~18일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시 용산구 청파동3가에 분양하는 ‘신용산 큐브스테이트’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에 위치한 ‘이노와이즈신촌’은 20~21일 청약을 친성할 수 있다. 또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공급되는 ‘더퍼스트시티 송도’는 17일 공식적인 분양일정을 마무리하고 미계약분에 대한 무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윤지해 부동산R114 리서치팀장은 “청약은 신축아파트가 공급되는 것이 큰 장점이다. 주거환경도 비교적 우수한 곳이 많다”며 “별다른 조건 없이 청약에 도전할 수 있어 내집마련이 필요한 무주택자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아파트 건설 명가 GS건설이 '조립주택' 판다… 왜?
- [메타센서] 송영길 캠프에서 9400만원 살포 의혹… 40명에 50만~300만원씩?
- 고양이에게 생선가게 맡긴 새마을금고…직원들이 대출수수료 40억 '꿀꺽'
- [CEO투데이] '4연임 성공'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사장, 친환경 도약 정조준
- [기자수첩] 2% 부족한 규제완화, '실거주 족쇄' 풀어야
- '한일 재무장관 회의' 7년 만에 인천 송도서 재개… 현안은?
- 한국도로공사, 방글라데시·네팔 교육환경 개선 '총력'
- LH, 올해 2.6만호 매입임대 추진…가격 산정 방식도 개편
- [메타센서] 인천 미추홀서 전세사기 '죽음의 행렬'… 정부대책 작동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