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노성인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디지털자산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한 투자정보 콘텐츠 시리즈 '당신의 미래를 위한 STORY'를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시리즈는 토큰증권(Security Token Offering)을 주제로 총 5편 제작된다. 지난 14일 공개된 첫 영상은 STO의 개념을 설명했다. 이어 ▲로빈후드 사례로 본 STO ▲스테이블코인의 생태계 ▲탈중앙화 금융(DeFi) ▲STO의 미래를 주제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STO는 전통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새로운 투자 방식으로 주목 받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당신의 미래를 위한 STORY' 통해 난해한 디지털자산을 쉽게 풀어내며 고객들이 다가올 금융 패러다임 변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보여주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누구나 새로운 금융시장의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더 많은 세대와 소통해 나아가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하나금융그룹 등과 NFI(Next Financial Initiative) 컨소시엄을 통해 토큰증권 비즈니스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군의 우수 사업자들과 함께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협업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 한국투자증권, '골드만삭스 미국 테크 펀드' 첫날 2000억 모집
-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112호 발간…"은퇴 후에도 대인관계 중요"
- 한화운용, 'LIFEPLUS TDF' 3개월 수익률 1위
- 美 증시 호조에 2분기 기관외화증권 잔액·증가폭 '역대 최대'
- 한화투자증권, MTS 이용 고객에 '서울세계불꽃축제' 티켓 제공
- 9월 한 달간 42개사, 1억8031만주 의무보유 해제 예정
- 신한운용, ‘美 S&P500 인덱스 펀드’ 수탁고 2000억 돌파
- [증시 주간 전망대] 韓美 경제지표·9월 FOMC에 대한 관망심리↑…코스피 3000~3300P
- 코스피, 외국인 '팔자'에 3200선 하회…코스닥도 790대로 밀려나
- 한투운용, ACE ETF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모집
- 코스피, 9월 첫 거래일 약세…알리바바 AI 칩 개발 소식에 반도체株 하락
노성인 기자
nosaint@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