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랩스 게임즈
사진=디랩스 게임즈

[서울와이어=서동민 기자] 디랩스 게임즈는 블록체인 게이밍 길드 플랫폼 YGG Play와 협력해 신작 캐주얼 야구 게임 ‘기가챗뱃(GIGACHADBAT)’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게임은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블록체인인 앱스트랙트(Abstract) 체인에서 서비스된다.

앱스트랙트 체인은 게임과 소셜 앱 환경에 최적화된 확장성과 낮은 수수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가챗뱃’은 간단한 조작으로 즐기는 캐주얼 게임으로, 플레이를 통해 얻은 점수를 YGG 토큰과 Abstract 경험 포인트(XP)로 교환할 수 있다.

YGG Play는 지난 6월 선보인 신작 ‘LOL Land’를 두 달 만에 매출 100만 달러를 기록하며 퍼블리싱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캐주얼 게이머를 겨냥,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권준모·김재석 공동대표는 “이번 협력은 단순 퍼블리싱을 넘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디랩스 게임즈는 해시드(Hashed), 스파탄 그룹(Spartan Group), 톤벤처스(TON Ventures) 등 글로벌 투자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럼블 레이싱 스타’, ‘복싱스타 X’, ‘라그나로크 리브레’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YGG 역시 지난해 전략적 투자 라운드와 시리즈 A에 참여했다.

권준모 공동대표는 넥슨 CEO 시절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을 글로벌 시장에 안착시킨 주역이며, 김재석 공동대표는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30인’에 선정된 인물이다.

현재 ‘기가챗뱃’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X에서 약 2만6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오는 22일 서울에서 열리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25’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