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에서 식료품 구매 전달
추첨으로 다양한 추석경품 증정
직원 간 손 편지로 고마움 전해

[서울와이어 주해승 기자] 금융권이 따뜻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데 힘쓰가 하면 임직원들끼리 손 편지로 고마운 마음을 주고받는다. 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명절 경품을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1일 남성사계시장에서 열린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에서 (왼쪽부터)문혜숙 KB금융지주 ESG본부 상무, 이재근 KB국민은행장 , 이재열 상인회장,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명절을 맞아 진행하는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는 전국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쌀, 정육, 과일 등의 식료품을 구매해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집중호우 피해가 큰 전통시장과 수재민을 우선적으로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침수 피해지역인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남성사계시장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할 물품을 직접 구매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올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상권과 소외계층을 위해 지원금액을 9억원에서 20억원으로 증액하고, 지원대상을 1만4000가구에서 3만200여 가구로 확대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에 활력이 생기고 어려운 이웃분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희망한다"며 "항상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KB국민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임직원들이 새로운 윤리공감우체통이 설치된 NH통합IT센터(의왕)를 찾아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 오른쪽부터 다섯 번째 홍명종 준법감시인, 여섯 번째 조상진 IT부문 부행장.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임직원간 손 편지 보내기' 캠페인

NH농협은행은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8일까지 임직원 간 손 편지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임직원 간 손 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농협은행은 2016년부터 매년 윤리공감우체통을 활용해 임직원 간 손 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해 왔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캠페인 대상을 본부부서 직원에서 NH통합IT센터 직원까지 확대했다. NH농협은행은 앞으로 전 영업본부 직원까지 캠페인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윤리공감우체통'은 윤리경영 실천 관련 아이디어 제안과 청렴직원 추천 등 윤리경영을 위한 소통창구로 활용된다. 이번 캠페인 기간에 3통 이상 윤리공감카드를 보낸 직원을 대상으로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홍명종 준법감시인은 "추석을 맞아 더 많은 임직원이 손 편지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도록 캠페인 대상을 확대했다"며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소통 및 공감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매년 초 전 임직원 대상으로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하는 등 투명한 정도경영을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원을 말해봐, 달 조각 모아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하나은행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소원을 말해봐, 달 조각 모아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하나은행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소원을 말해봐, 달 조각 모아봐' 이벤트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추석맞이 '소원을 말해봐, 달 조각 모아봐'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소원을 말해봐'와 '달 조각 모으기'라는 두 가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소원을 말해봐'는 하나원큐에서 푸시알림 동의 및 '소원 빌기' 버튼을 터치만 하면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건강식품(정관장)과 배달앱(요기요) 상품권을 증정한다.

'달 조각 모으기'는 하나은행의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을 이벤트 기간 내에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손님이 이벤트에 응모하면 '부자 되는 달 조각'을 각각 증정하는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최대 300만 하나머니, 명품 카드지갑, 모바일 주유권(50만원) 등 다양한 경품을 총 1106명에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간 내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최대 연 5.45%까지 금리를 제공하는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금리우대 쿠폰도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손님에게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준비한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함께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추석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입장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손님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하나은행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