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 김남규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버려지는 폐지폐로 친환경 베개를 제작하여 손님들에게 ‘돈 기운 가득한 특별한 선물’을 드리는 ‘머니드림’ 캠페인을 실시 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4월 24일까지 4개월 동안 진행되는 ‘머니드림’ 캠페인은 하나원큐 내 ‘머니드림’ 응모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을 대상으로 한다. 추첨을 진행해 총 5000개의 친환경 베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머니드림’ 캠페인은 폐지폐 재활용률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 됐다. 폐지폐와 친환경 소재인 EPP소재를 결합해 베개 충전재로 사용하고, 베개 커버와 포장지까지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하는 등 친환경의 의미를 가득 담았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Fiti시험연구원 안전검사 실시 결과, 산업통상자원부 아동용 섬유제품 안전기준을 통과하는 등 제품의 안전성도 확보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베개를 증정함으로써, 손님들에게 베개 속 가득한 돈 기운을 전달 하는 것은 물론,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2023년 연말까지 총 20톤, 1424억원의 폐지폐를 재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폐지폐 재활용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국정원·경찰, ‘국보법 위반 혐의’ 민주노총 본부 압수수색
- [속보]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연임 포기… 이사회에 용퇴 의사 전달
- [메타센서] 설 연휴 교통대란 예고… 귀향·귀성 최적 타이밍은?
- 보험사가 대부업체?… 신용대출 금리 최고 13% 육박
- 뇌출혈 내연녀 방치 사망… 국토연 전 부원장, 무죄 뒤집고 '징역 8년'
- 코스피, 상승 출발 후 장 초반 하락반전… 낙폭 확대
- '여성 8명 성폭행' 엑소 출신 크리스, 형기 마친 후 화학적 거세?
- 고금리에 장사없다… 여의도·목동 재건축 추진 아파트 5억 '뚝뚝'
- '굿샷' 대신 골프장서 물대포·소화기 분말 난무… 스카이72 무슨일?
- 러, 총병력 100만→115만→150만으로..."나토의 대리전쟁에 대응"
김남규 기자
ngkim@seoulwi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