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차 업계, 풍성한 혜택으로 추석맞이
귀성·귀경길 무상점검 서비스로 안전운전

[서울와이어 천성윤 기자] 완성차업체들이 황금연휴 추석을 맞아 각종 할인·프로모션·무상점검 등의 혜택을 내놓고 있다.
30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기아는 이날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추석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점검 항목은 오일류·에어컨·타이어 마모도·공기압·브레이크·각종 등화 장치 점등 상태 등이다. 여기에 워셔액 보충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현대차는 연휴기간 동안 금산 인삼랜드 휴게소에서 ‘고속도로 EV안심케어’를 추석 기간 무료로 운영한다. 고속도로 EV 안심케어는 현대차와 제네시스 전기차 고객 대상으로 약 100㎞를 주행할 수 있는 20kWh의 전력을 충전하고 워셔액 및 타이어 공기압 보충을 해주는 서비스다.
KG모빌리티·르노코리아는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추석 전 주요 부품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각 사에서 판매되는 차종을 대상(대형 상용차 제외)으로 주행에 꼭 필요한 점검을 무상으로 진행한다.
지프·피아트·크라이슬러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전국 지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보증 만료된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 점검 서비스 및 각종 부품 할인을 제공한다.
순정 부품 및 액세서리는 15~20%, 타이밍 벨트 및 워터 펌프 등 주요 부품 가격은 20% 할인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8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전국 지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아우디는 이달 내로 구매할 시 차량 가격을 대폭 할인하며 추석 특수를 노린다.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에게 자사의 대표 세단 ‘A6’를 5000만원대 구매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긴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
메르세데스-벤츠를 차량을 수입하는 한성자동차는 새로운 혜택이 포함된 ‘Lifetime Care Package(평생 케어 패키지)’ 특별 프로모션을 이번달까지 진행한다.
프로모션에서는 기존 차량 구입부터 관리, 향후 매각까지 고객의 모든 여정을 책임지고 지원하기 위한 7가지 혜택을 포함해, 타이어 파손 시 동일 타이어로 보상해 주는 ‘안심 타이어 교환 프로그램(차량등록일 기준 1년 또는 1만2000km 이내, 총 1회)’을 추가했다.
제너럴모터스(GM)의 쉐보레도 추석맞이 이번달 특별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할 시 이율 5.0%로 최장 36개월, 5.5%로 최장 72개월까지 가능한 특별 할부 혜택(선수율 20%)을 제공할 계획이다.
‘볼트 EUV’ 구매 고객에는 현금 할인과 장기 할부 혜택을 동시에 주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스웨덴의 순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도 ‘폴스타2’를 이번달 최대 1188만원에 이르는 파격적인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폴스타는 롱레인지 싱글모터를 국고와 지자체 보조금을 모두 받으면 서울에서는 4049만원에 경기도에서는 3000만원 후반대에 구입할 수 있다.
이 기간 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브레이크 무상점검 서비스를 하고, 유상 수리 항목에 대해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렉서스 프리미엄 메인터넌스 서비스 패키지’와 ‘토요타 스마트 메인터넌스 서비스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인젝터 클리너 등 다양한 선물도 준다.
추석 맞이 프로모션과 관련해 업계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국내외 대부분 완성차 업계들이 풍부한 혜택이 담긴 프로모션에 나섰다”며 “추석기간 장거리 운전을 해야한다면 무상점검 서비스를 꼭 받아볼 것을 권유드린다”고 말했다.
-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GV80쿠페' 첫 공개… 진보한 럭셔리
- 현대차, 인도 현지 딜러 만족도 1위… 2위 스즈키와 압도적 격차
- 현대차 20만대 생산 러시아공장 매각… 사실상 '강탈'
- 현대자동차, EV세일페스타 실시… 연말까지 할인혜택 제공
- [EV 대전 ③] '미래차 상징' 테슬라, 하이테크 입지 굳힌다
- [EV 대전 ②] 50년 전기차 노하우로 화려하게 귀환한 'BMW'
- [EV 대전 ①] 일류 전기차기업 도약하는 '현대차·기아'
- 지프 그랜드 체로키, 고객 만족도 설문 결과 발표
- "피자·떡볶이 못 먹겠네"… 외식 물가상승률 '고공행진'
- 더 벌어진 지역격차… 수도권, 비수도권보다 자산 70% 많아
- 신한카드, 추석 당일 결제 '먹통'… 늦은 공지에 비판
- 귀경 행렬 본격화… 오후들어 정체 극심할 듯
- [주간 차차차] 스웨덴 감성을 듬뿍 머금은 전기차 '폴스타2'… 5490만원부터
- 수입차 시장 지각 변동… BMW가 7년 1위 벤츠 밀어냈다
- 스텔란티스코리아, '푸조 세일 페스타' 진행… 혜택도 '풍성'
- 스웨덴 전기차 '폴스타', 부산공장서 생산… SK온은 배터리 공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