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와이어=노성인 기자] 삼성증권은 중국 자동차 기업 및 AI 테크종목에 투자할 수 있는 ETN 2종을 9일 신규 상장했다고 밝혔다.
신규 상장된 '삼성 중국 자동차 TOP5 TR ETN(H)'과 '삼성 중국 AI 테크 TOP5 TR ETN(H)'는 독일의 글로벌 인덱스 제공 기업 Solactive가 개발한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이다. 각 지수는 해당 업종을 대표하는 5개 종목으로 구성돼있다.
삼성증권은 "최근 중국 AI테크, 전기차 산업은 막대한 투자가 이어지며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신규 ETN은 이러한 성장 모멘텀을 반영해 투자자들이 국내 시장에서 손쉽게 홍콩증권시장에 상장된 중국의 혁신 기업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삼성 중국 자동차 TOP5 ETN(H)'는 완성차 및 배터리 산업을 대표하는 상위 5개 중국기업으로 이루어져있다. 9월 8일 기준 지수를 구성하는 비중 상위 종목에는 CATL(40.6%), BYD(22.9%), 지리자동차(14.3%), Li Auto(12.7%), 샤오펑(9.2%) 등이 있다.
'삼성 중국 AI 테크 TOP5 TR ETN(H)'는 AI 인프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 인공지능 밸류체인을 대표하는 중국 내 주요 기업들을 담고 있다. 지수 비중 상위 종목에는 텐센트(33.3%), 샤오미(25.4%), NetEase(15.0%), SMIC(13.5%), 메이퇀(12.6%) 등이 있다.
'삼성 중국 자동차 TOP5 TR ETN(H)'과 '삼성 중국 AI 테크 TOP5 TR ETN(H)' 의 제비용은 모두 연 0.79%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중국 AI 테크와 전기차 산업은 향후 중국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꼽히는 분야"라며 "이번 신규 ETN은 투자자들이 국내 시장에서 손쉽게 글로벌 혁신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 NH투자증권, ‘해외부동산 인사이트 투어’ 개최
- 교보증권, 코스피200 원금지급형 ELB 공모
- 코스피, 미국發 훈풍에 3220선 회복…코스닥은 강보합
- 삼성운용, '삼성글로벌CoreAI목표전환형 펀드 3호' 출시
- "코스피 5000 가야하는데"…'옥상옥'금융당국 4개 보탬이 되나?
- 신한투자증권, AI PB 체험이벤트…엔비디아 GPU 등 경품 증정
- 삼성證, 글로벌 금융사 칸토와 전사적 협력강화 MOU
- 금투협, 서울시와 한국장외시장 공동 스케일업 IR 행사 개최
- 한투운용, 연금 공모펀드 올해 1조원 증가…"자금 유입 1위"
- 코스피, 美 증시 훈풍에 3300선 돌파…외국인·기관 동반 매수
- BYD코리아, 중형 SUV '씨라이언 7' 출고 시작
- BYD코리아, IFC몰서 '테크 라운지' 팝업 운영
- BYD코리아,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