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지난해 하반기보다 직원 245명 늘었다
다수의 제약·바이오기업 하반기 채용 적극 나선다

한미약품, 대웅제약, 보령, SK바이오사이언스, 하나제약, 휴젤, 대한뉴팜, 휴메딕스, 알리코제약, 화일약품 등 제약‧바이오기업 10곳의 상‧하반기 직원수. 표=김지윤 기자
한미약품, 대웅제약, 보령, SK바이오사이언스, 하나제약, 휴젤, 대한뉴팜, 휴메딕스, 알리코제약, 화일약품 등 제약‧바이오기업 10곳의 상‧하반기 직원수. 표=김지윤 기자

[서울와이어 김지윤 기자] 올해 상반기 제약‧바이오기업 직원 수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잇따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등장에 관련 사업인 제약‧바이오업계가 제품 개발과 보급에 박차를 가하며 늘어난 매출이 고용으로 이어졌다.

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 상반기 한미약품, 대웅제약, 보령, SK바이오사이언스, 하나제약, 휴젤, 대한뉴팜, 휴메딕스, 알리코제약, 화일약품 등 10개 제약‧바이오기업 직원 수는 9344명으로 지난해 하반기 9099명보다 245명 늘었다.

제약‧바이오업계 직원 수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증가했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창궐 상황에서 필수 품목을 생산하는 제약‧바이오업계의 성장이 가팔라지면서 채용으로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도 대다수의 제약·바이오기업들은 하반기 신입 및 경력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한미약품, 대웅제약, 보령, SK바이오사이언스, 하나제약, 휴젤, 대한뉴팜, 휴메딕스, 알리코제약, 화일약품 등 제약‧바이오기업 10개사가 대표적이다.

◆기업 채용 소식

‘한미약품’도 2022년 하반기 정규직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송파구, 화성시, 평택시 근무로 채용 직무는 ▲전국(국내영업) ▲연구센터 ▲제제연구센터 ▲팔탄공단 ▲바이오플랜트다. 분야별 전문자격증 소지자‧영어 및 제2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하며 채용절차는 공통전형 기준 ▲서류접수 ▲서류전형 및 인적성검사 ▲서류 및 인적성 발표 ▲실무면접 ▲임원면접 ▲입사 순이다. 국내 영업엔 현장 체험, 교육 전형이 추가된다. 오는 19일 오후 5시 마감이며 한미약품 채용 홈페이지 수시채용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대웅제약’은 2022년 하반기 정규직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근무지역은 서울시로 채용 직무는 글로벌사업부문이다. ▲바이오연구소 사업기획 및 운영▲줄기세포공장 사업기획 및 운영 ▲톡신 신설법인 품질 및 생산(신입) ▲인니톡신공장 무균제제 완제의약품 생산 ▲나보타생산3팀 무균제제 이물검사포장 ▲톡신공장 QC관리(이화학) ▲톡신공장 QC시험(미생물) ▲톡신공장 QMS 운영관리 ▲톡신공장 밸리데이션▲톡신공장 CM ▲톡신공장 공정관리 ▲공간기획팀 공간기획(신입·경력) ▲공무팀 공장건설(신입)이다.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 ▲처우협의 ▲채용검진▲최종입사 순이며 오는 18일 마감이다.

‘보령’은 2022년 하반기 정규직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근무지역은 서울시, 안산시이며 채용직무는 ▲빅데이터팀(경력) ▲시판 후 연구 팀장(경력) ▲사업개발팀(경력) ▲제제연구소 분석연구팀(신입·경력) ▲ETC 마케팅 당뇨부문(경력)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실무진 및 임원면접 ▲최종합격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일 12시까지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올 하반기 정규직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성남시 근무로 채용직무는 HR이다. 지원자격은 학사 이상이며 경력 무관하고 졸업 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 검사(SKCT 및 AI역량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신체검사 ▲최종합격 순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일 마감이며 SK바이오사이언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할 수 있다. 

‘하나제약’은 2022년 하반기 정규직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근무지역은 서울시, 화성시이다. 채용직무는 ▲인사팀(경력) ▲GBD부(경력) ▲개발부 RA팀 (신입·경력) ▲개발부 약물감시(경력) ▲주사실(신입) ▲정제실(신입) ▲품질관리팀(신입)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 ▲최종합격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3일까지이다. 

‘휴젤’은 2022년 하반기 정규직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근무지역은 춘천시, 서울시이다. 채용직무는 ▲미생물분석(경력) ▲항체생산 및 약효평가(신입, 경력) ▲공정연구(신입, 경력) ▲연구개발(R&D) QA(신입, 경력) ▲MIS(신입, 경력) ▲사업기획 경력 ▲재무분석(경력) ▲기술검토(경력)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최종합격이다. 접수기간은 분야별로 오는 17일~10월23일까지며 채용시 마감된다. 

‘대한뉴팜’은 2022년 하반기 정규직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근무지역은 화성시이다. 채용 직무는 ▲공무파트 환경, 안전 담당(신입, 경력) ▲제약생산팀 생산직(신입) ▲품질관리팀 동약품질파트(신입, 경력) ▲품질관리팀 제품품질파트(신입, 경력) ▲약사(신입, 경력)이다. 채용절차는 분야 별 ▲서류전형 ▲1차면접(실무자면접) ▲임원면접▲ 최종합격 순으로 상이하다. 접수기간은 짧게는 오는 16일부터 길게는 오는 11월28일까지 다양하다.

‘휴메딕스’는 2022년 하반기 정규직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근무지역은 성남시, 서울 전지역이다. 채용 직무는 ▲사업전략실(경력) ▲제제연구실(신입·경력) ▲마케팅 1팀(신입1년·경력) ▲에스테틱 영업1실 MD팀(신입)이다. 채용절차는 ▲서류검토 ▲온라인 인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최종합격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5일까지며 채용 시 마감된다.

'알리코제약'은 2022년 하반기 정규직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진천군 근무로 채용직무는 ▲제약 생산팀 ▲제약 품질연구원이다. 제약품질연구원은 ▲제품시험▲밸리데이션 ▲원료시험으로 나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접수기간은 제약생산팀은 이번 달 18일까지, 제약품질연구원은 이번 달 13일 12시까지다.

‘화일약품’은 2022년 하반기 정규직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근무지역은 화성시, 안산시, 성남시다. 채용 직무는 ▲합성팀(신입·경력) ▲물류지원팀(신입·경력) ▲품질관리팀(신입·경력) ▲관리팀(신입·경력) ▲전자재료 소재 연구원(경력) ▲연구소 합성연구원(신입·경력)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이다. 접수기간은 분야 별 이달 21일~다음 달 23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