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9월9일인 4일 구절초데이 이벤트 진행
정읍 구절초꽃축제에 오는 16일까지 참가해

GC녹십자가 음력 9월9일인 4일 하루 동안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50% 파격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가 음력 9월9일인 4일 하루 동안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50% 파격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GC녹십자

[서울와이어 김지윤 기자] GC녹십자웰빙이 일명 ‘구절초 데이’로 불리는 음력 9월9일(10월4일)을 맞아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오늘 단 하루 50% 파격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음력 9월9일은 구절초(九折草)에 9개 마디가 생겨 약효가 좋아지는 시기로 이름은 여기서 유래했다. 구절초 데이를 맞아 국내 최초의 구절초추출물 활용 관절케어 건강기능식품인 관절연골엔 구절초 깜짝 할인에 나선 것이다. 공식 쇼핑몰인 GC녹십자웰빙몰과 네이버 직영 스마트스토어에서 4일 하루 동안 관절연골엔 구절초 6주분을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추출물(상표명 : 조인시스트)’를 함유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 구절초추출물은 GC녹십자웰빙가 10년간 연구개발한 100% 국내산 식물성 원료로, 관절연골엔 구절초엔 구절초 원물을 2500% 농축한 핵심지표성분 ‘리나린(Linarin)’이 2㎎ 함유됐다.

미국 FDA로부터 신규식품원료(NDI) 승인을 받아 품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확보했고,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도 마쳤다.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연구팀이 만 40~75세의 경증 무릎골관절염이 있는 한국인 110명에게 구절초추출물을 제공한 결과 섭취 후 6주 후 통증이 21% 감소했고, 12주 후에는 신체적 기능 개선을 비롯해 관절염지수가 전체적으로 향상됐으며 삶의 질도 개선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GC녹십자웰빙은 구절초가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열리는 정읍 구절초꽃축제에 참가해 오는 16일까지 관절연골엔 구절초 제품 전시 및 판매하고, ‘엄마의 무릎’을 콘셉트로 한 포토존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