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경험, 네트워크로 성장전략 실행 기대

SK바이오사이언스에 새로 부임한 김영석 실장이 '신성장 전략 실행'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에 새로 부임한 김영석 실장이 '신성장 전략 실행'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서울와이어 김지윤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경영전략 전문가인 글로벌 컨설팅 기업 액센츄어(Accenture) 및 EY(Ernst&young) 회계법인 출신 김영석 실장을 전략기획 담당 임원으로 신규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차기 성장 전략을 ▲연구개발 및 생산 인프라의 질적·양적 확장 ▲메신저 리보핵산(mRNA) 등 신규 플랫폼 기술 확보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인수합병(M&A), JV(조인트벤처) 설립 등으로 선정하고 외형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 기초 백신과 프리미엄 백신 등을 신규 개발해 백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넥스트 팬데믹에 대비하기 위한 제품군을 추가 확보하는 한편, 중저개발국에 백신 생산 시설을 이전하는 글로컬라이제이션(Global+localization) 사업도 본격 추진한다.

김영석 실장은 서울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수료한 경영전략 전문가다. 액센츄어 고객관계관리(CRM) 본부 디렉터, EY한영 아시아 태평양 PI 리더 및 한국 디지털 리더 등을 역임하며 비즈니스 모델 구축, 사업 전략 및 프로세스 강화, 경영전략 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특히 카카오뱅크 설립 과정에서 자문 역할을 수행하며 기여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신규 임원의 다양한 실무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실행을 본격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